[마케팅] 향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원론적접근
1.향료란 무엇인가?
2. 향료의 분류
3. 향료의 이용 분야
4. 방향제의 종류 및 특성
5. 향기의 종류 및 특성과 권장 사용처
Ⅲ. 사례분석을 통한 접근
1.백화점
2.병원
3.호텔
4.카지노
5.주유소
6.외식업체
7.여행사
Ⅳ. 시장분석과 전망
1. 방향제 시장 상황
1) 연도별 시장 추이
2) 회사별 Market Share
3) 용도별 Market Share
4) 앞으로의 전망
Ⅴ. 결론
◈레포트를 쓰고나서(6조의 후기)
*별첨자료 : 바이오 미스트 보유 향기의 종류와 특성 권장사용처
- 본문내용
-
어떤 사람을 기억하는 것은 시각을 통해서가 아니라 후각을 통해서 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그리움은 누군가의 체취를 그리워하는 것이라는 말이 그럴 듯하게 들린다. 군복무 시절 발냄새가 심하게 났던 고참, 사춘기 시절 유난히 향긋한 향이 났었던 소녀, 우중충한 냄새가 났던 내 방, 맛있는 냄새가 진동했던 그 시절 식당이 떠오르는 걸 보면 그걸 느낄 수 있다.
사람에게는 오감이 있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그리고 후각인데 이중에서도 후각이 가장 민감하며 가장 빠르게 작용을 한다고 한다. 후각은 시각이나 청각에 비해 과거의 기억이나 추억을 되살리는데 더 큰 효과가 있다. 이러한 점이 곧 특정상표나 서비스에 대한 연상작용으로 이어져 구매충동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냄새가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인류행동학자들로부터 무시되어 왔던 냄새의 중요성에 대한 지각이 일어나고 있다. 과학자들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냄새는 사회적, 성적 신호로서 그 인식들 중의 하나는 냄새가 연상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냄새가 직접적으로 신경계통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먼 과거에 우연히 마주쳤던 냄새들이 신속하게 대뇌로 전달되어 우리의 정서와 기억들을 자극하여 선명하고 강력한 기억을 떠올리는 힘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소위 '마르셀 푸르스트' 현상이라 부르는데 프랑스의 소설가 마르셀 푸르스트가 마들렌느(서양 비스킷)를 차에 찍어먹다가 그 비스킷의 향 때문에 완전히 잊어버리고 있었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홍수처럼 떠올리게 되었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이다.
- 참고문헌
-
- 감성마케팅 / 사토쿠니오 / 1998년 / 그린비
- 감성마케팅의 이해 / 김훈철, 장영렬 / 2002년 / 커뮤니케이션북스
- http://www.biomist.co.kr/index.html
- http://www.carryaroma.co.kr/
- http://user.chollian.net/~kbjeong/
- http://www.karom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