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국제화와 쉬메릭.........................................................2
<대구 중소기업 국제화 활성화 방안>.....................2


Ⅱ. 본론

1. 쉬메릭의 개요...............................................5
1) 쉬메릭이란.....................................................5
2) 쉬메릭 로고의 탄생...........................................5
3) 브랜드 개요...................................................5
2. 쉬메릭의 활동.........................................................6
1) 쉬메릭의 목적..........................................................6
2) 쉬메릭의 품질 제고 활동.............................................6
3) 국내 홍보 활동......................................................6
4) 국제화를 위한 활동..................................................7
5) 쉬메릭의 현황 및 ........................................10
6) 타 공동브랜드의 현황.....................................11
3. 쉬메릭의 시행착오와 성공기....................................11


Ⅲ. 결론

1. 쉬메릭과 대구 중소기업들의 더 나은 국제화전략을 위한 방향.12
2. 쉬메릭의 국제화전략과 관련된 이미지 제고................13

<참고문헌>................................................13
본문내용
국제화와 쉬메릭

국제화란 한 나라의 환경, 경제, 정치, 문화를 다른 나라들과 교류하는 것이다. 21세기를 맞아 국제화란 교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국경, 문화, 인종을 넘어선 전지구화를 요구하는 다차원적인 변화를 말한다. 국내경영만으로는 한 기업이 꾸준히 성장, 생존할 수 없기에 앞다투어 세계를 상대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세계경제시장의 기업 환경은 1995년 WTO출범에 따른 새로운 무역질서의 대두와 세계경제의 지역적 블록화의 심화 및 금융질서의 변화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더욱이 미국을 비롯한 선진 국가들은 WTO체제 이후 세계 각국의 금융, 보험, 자본상품에 대한 시장개방 압력과 국내기업에 대한 보조금 및 국내 산업에 대한 세제금융상의 지원을 철폐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
한편, 지역주의를 중심으로 하는 EU, NAFTA, ASEAN과 같은 지역경제의 블록화가 심화되어 자국의 이익을 앞세우는 무역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으며 금융의 환율변동이 극심해지고 세계경제질서가 변화되고 있다. 외국상품과의 교역을 통해 기술수준을 높이고, 자회사의 상품을 수출, 수입하여 선진 기술은 받아들이고 퇴화한 기술은 가감을 버리거나 고칠 필요가 있다. 흔히들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수도권보다는 지방이 국제화에 대해 덜 민감하다. 하지만 중소기업도, 지방도 오늘날 태세에 맞춰가기 위해서 국제화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국제화 추세에 발맞추어 대구시는 중소기업 국제화 활성화 방안으로 ‘해외판로 개척’, ‘해외정보 조사지원’, ‘특화산업 공동브랜드 육성’ 등의 제도를 마련하였다.
참고문헌
o 2003 대구광역시중소기업 육성시책 안내서
o 대구 경북지방 중소기업청 시책 보고서
o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003년 4월(제 5권 2호)
o 한국의류학회지 2004년 2월(제 28권 2호)
o 지방의 국제화추진전략 "김종기" (논문)
o 국제 마케팅 "이장로"
o 쉬메릭 홈페이지 (www.chimeric.daegu.kr/)
o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o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쉬메릭 공급 사슬 체계
  • 브랜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등 중소기업으로서 주목 할만한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 1. 쉬메릭 소개Name &Usage of CHIMERIC Mark 쉬메릭(CHIMERIC)은 「꿈같은」, 「환상적인」이란 의미의 프랑스어 CHIMERIQUE의파생어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인류의 꿈, 환상의 의미를 가진 대구시 특화 품목의 공동브랜드로서 엄격한 기준의 세계적인 품질로 선보이는 고감각 토탈브랜드입니다.Promotional Mark 이 마크는 CHIMERIC 각 음절의 머릿철자를 시

  • [국제경영] 중소기업 국제화-쉬메릭의 국제화 전략
  • 공동브랜드 사업과 같은 중소기업지원정책이 필요하다. 이 중 지역특화 산업의 OEM 수출방식 탈피와 국제경쟁력 제고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개발한 대구지역특화 사업인 공동브랜드 CHIMERIC 의 탄생과 브랜드개요, 브랜드 육성을 위한 활동을 살펴보겠다. Ⅱ. 본론1. 쉬메릭의 개요1) 쉬메릭이란쉬메릭은 대구시 공동브랜드 「CHIMERIC」은 OEM 생산방식에 의존하고 있는 지역특화업종의 제품이미지 제고 및 대외경쟁력 제고와 국내‧외 시장 판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 성공요인 및 사례
  • 브랜드의 필요성 제기세계수요의 동질화II. Global Brand의 필요성1. 공동브랜드 – 쉬메릭2. OEM 적용사례3. 국가브랜드4. 기업브랜드5. 선행연구III. Global Brand 이론▷ 추진배경특화 품목(안경테, 우산양산, 양말 등 8개)의 수출의 90% 이상을 OEM생산방식에의존하고 있다. 영세한 중소업체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구시가 공동 브랜드를개발하여 품질을 보증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판로를 지원하고자 추진함▷ 쉬메릭: 꿈같은, 환상적인이란

  • [국제경영] 지방정부 정책 사례-`대구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쉬메릭 의의와 영향
  • 제 1장 대구시의 정책성공 사례 目 次CONTENSⅠ. 서 론제 1장 지방정부의 역할제 1 절 세계화시대의 지방정부 정책개발1. 지방정부 정책개발 목적과 필요성2. 지방정부 정책개발로서 경쟁력 제고3. 대구 지방정부 정책성공 사례로서의 쉬메릭Ⅱ. 본 론제 1장 브랜드에 관한 이론제 1 절 브랜드의 개념1. 브랜드의 유래2. 브랜드의 정의3. 브랜드의 기능제 2 절 공동브랜드의 개념1. 공동브랜드의 정의2. 공동브랜드의 필요성3. 국내의 공동브랜드의

  • [여행사경영론] 대구의 세계화 전략
  •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는데, 이 특산품 판매장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색 있는 품목은 별로 없고 안경, 양말, 목공예품 등이 주종을 이뤄 관광객들의 쇼핑장소로는 부적절하다 는 지적이다. 그 밖의 영상실이나 자료실 등도 규모가 너무 협소하고, 자료 등도 충분치 않아 방문했을 당시 그냥 보여 주기식 즉, 형식적으로 갖추어 놓기만 한 것 같은 인상을 많이 받았다. 지역 시민단체 관계자는 시가 관광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