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학] 중국에서 한국기업의 대리상 체제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한국기업은 중국에서 대리점체제를 실시하는 필요성
대리점의 선정
전략적 제휴관계의 구축
경영권한의 부여 및 관리
본문내용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중국의 지속적인 고속성장에 힘입어 중국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특히 WTO 가입으로 최근 더욱 치열해지고 있고 외국인 직접투자 확대로 산업경쟁력과 시장성이 강화되고 있다. 한국은 92년 중국과의 국교수립 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중국 진출이 시작됐다. 지리적 인접성, 저렴한 인건비 및 광대한 시장등 투자요인으로 인해 지금 중국은 하국의 제 2대 투자 대상국으로 되어있다.

중국에 진출한 외자기업들과 중국의 수십만개의 기업들은 자사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전쟁은 엄청나게 치열하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기업은 중국시장에서 직접 판매하는 경우 시장정보가 직접 입수되므로 영업노하우를 축적해 나갈 수 있으며 대금회수 및 관리측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진입장벽이 높고 영업비용이 많이 드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현지전략인 관점에서 유통업체와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국 대리상을 경유하게 되면 영업코스트가 적게 소요되고 기존의 판매망을 활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리상 체제의 특징이 부족
  • er***
    (2006.10.06 23:14:0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

  • [졸업][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현지화전략
  • 연구목적 및 배경 22. 현지화의 개념과 의의 23. 현지화 전략에 관한 선행연구 34. 현지화의 필요성 55. 현지화 전략의 유형 66. 현지화의 단계 7Ⅱ. 본 론 81. 회사소개 82. 기업현황 83. 해외진출 동기 및 중국 직접투자 동기 94. 중국의 시장 현황 105. 중국현지화 과정 및 판매현황 116.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127. 중국시장에서의 지위와 성과 148. 오리온초코파이의 성공요인 15Ⅲ. 결 론 18Ⅰ. 서 론1. 연구목적 및 배경1980년대 말 이후부터 한국

  • [졸업][경제] 중국의 유통정책 변화와 한국의 중국유통시장진출전략
  • 중국의 유통정책 변화와 한국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이름: 학번: Ⅰ. 머리말1. 소매 유통업의 개방Ⅱ. 중국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2. 중국의 WTO 가입과 유통업 개방 확대1. 중국 유통시장 현황Ⅴ. 중국 유통시장에의 진출 전략2. 중국 유통시스템의 구조변화1. 정부의 지원책3. 중국 유통업의 발전방향2. 기업의 진출 전략Ⅲ. 중국의 유통체제개혁과 그 변천과정3. 유통업체의 진출 전략1. 개혁 이전의 중국의 유통구조Ⅵ. 맺음말2.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중국가전제품시장의 개념 및 특징 1. 중국전체소비시장의 개념 및 특징 - 42. 중국가전제품시장의 현항과 특징 - 6Ⅲ. 세부현황 및 발전추이1. 유통구조 112. 제품별 현황 - 143. 전략 - 194. 마케팅 - 21Ⅳ. 가전업체 진출1. 중국가전기업의 다국적 진출 232. 한국

  • [중국무역] 대우종합기계 중국시장 진출 사례 연구(굴삭기 부문)
  • 대리상을 이용하여 제품을 판매하고 고객을 관리(할부금, A/S 등)․생산 시설을 확충(년간 6000대 생산)․할부판매제 도입으로 인한 경쟁력 확보(인싱안제(銀行按揭))․A/S 망, 순회 정비 시스템 운영․수리부품공급센터 운영․각종 중장비 박람회 참가․희망공정(希望工程)에 간접적 투자․투명한 경영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한국인 사원에 대한 중국어 교육(현지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Ⅲ. SWOT 분석1. 강점(Strength)대우중공업의 굴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