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학] 중국에서 한국기업의 대리상 체제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한국기업은 중국에서 대리점체제를 실시하는 필요성
대리점의 선정
전략적 제휴관계의 구축
경영권한의 부여 및 관리
- 본문내용
-
연구배경과 연구목적:
중국의 지속적인 고속성장에 힘입어 중국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특히 WTO 가입으로 최근 더욱 치열해지고 있고 외국인 직접투자 확대로 산업경쟁력과 시장성이 강화되고 있다. 한국은 92년 중국과의 국교수립 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중국 진출이 시작됐다. 지리적 인접성, 저렴한 인건비 및 광대한 시장등 투자요인으로 인해 지금 중국은 하국의 제 2대 투자 대상국으로 되어있다.
중국에 진출한 외자기업들과 중국의 수십만개의 기업들은 자사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판매전쟁은 엄청나게 치열하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기업은 중국시장에서 직접 판매하는 경우 시장정보가 직접 입수되므로 영업노하우를 축적해 나갈 수 있으며 대금회수 및 관리측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진입장벽이 높고 영업비용이 많이 드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현지전략인 관점에서 유통업체와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국 대리상을 경유하게 되면 영업코스트가 적게 소요되고 기존의 판매망을 활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대리상 체제의 특징이 부족
- er***
(2006.10.06 23:14: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