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영국 노자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 국 노 자 관 계 의 배 경1
•선 발 산 업 혁 명 국
•노 동 집 약 적 성 격
•정 부 의 태 도
•금 융 자 본 과 산 업 자 본 의 분 리
■영 국 노 동 조 합 운 동 의 시 작4
•영 국 의 노 동 조 합 과 영 국 병
•노 동 조 합 의 발 생 과 신 모 형 노 조
•왕 립 조 사 위 원 회 와 노 동 조 합 의 합 법 화
•신 조 합 주 의 의 대 두
•영 국 노 동 조 합 의 기 본 성 격
■1 차 대 전 후 의 영 국11
•산 업 의 구 조 적 침 체
•세 계 대 공 황 의 발 생
•합 리 주 의 의 도 입
•총 파 업
•노 동 계 급 의 생 활 / 환 경 변 화
■2 차 대 전 후 의 영 국15
•전 통 적 영 국 경 제 우 위 상 실
•완 전 고 용 과 복 지 국 가 로 의 노 력
•노 동 계 급 의 정 체 성 변 화
■상 실 의 시 대 / 분 열 의 지 속18
•경 제 적 몰 락 / 상 실 의 시 작
•노 동 당 정 부 의 출 범 과 사 회 주 의 정 책
•노 동 자 의 식 의 변 화
•분 열 된 노 조 와 정 부 와 의 관 계
•오 일 쇼 크 와 사 회 주 의 의 후 퇴
•신 자 유 주 의 대 두 와 노 동 당 의 변 화
■제 3 의 길22
•등 장 배 경
•영 국 에 서 제 3 의 길
•1997 - 2001 년 집 권 노 동 당 의 노 사 관 계 정 책
•2001 년 6 월 총 선 이 후 제 2 기 집 권 노 동 당
- 본문내용
-
Ⅰ. 영국 노자관계의 배경
영국 노자관계의 시대적 흐름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영국만의 독특한 노자관계를 정립하게 된 사회문화적 배경을 짚어볼 필요가 있다. 최초의 산업화 국가라는 이유하나만으로 영국이 다른 국가들의 모범으로 규정되기에는, 각 나라들이 처한 역사적 상황이 너무도 다르다. 영국 또한 그들 고유의 역사적 상황에 의해 노자관계의 초기 형성 과정에서 나름대로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들의 근간을 먼저 언급함으로써 영국 노자관계의 맥락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1. 선발 산업 혁명국
영국은 세계 최초의 산업 혁명국이다. 국가의 통제가 아닌, 소규모의 기업이 노동 집약적인 방식으로 경쟁하는 형태로 진행된 산업화 과정에서 영국은 선발 산업 혁명국으로서의 우위를 누릴 수 있었지만, 동시에 2차 산업혁명으로의 역동적 발전에는 난관에 부딪칠 수 밖에 없었다.
2차 산업혁명은 독일 등의 후발 산업국에서 발전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전개는 고전적 산업의 토착화가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했던 영국이 경쟁에서 뒤쳐지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이는 선발 산업국으로서의 우위를 누릴 수 있게 해주었던 산업들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데다가 기존 설비를 제거하고 새로운 산업을 시작하려는 자본가가 드물었던 까닭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