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 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정책의 특성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1.연구의 목적
제2장 전자상거래의 이론적 배경
1. 전자상거래 개념
2. 전자상거래의 유형
3. 전자상거래의 특성
제3장 중국의 전자상거래 정책분석 및 한국기업의 대응방안
1.외국인 투자법 개정
2.외상투자기업에 대한 우대조치
3. 개방될 사업부문 및 외국기업진출 현황
4. 중국 정부의 정책적 동향 파악
제4장 연구결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1.연구의 목적

1992년의 국교 정상화 이후, 우리나라의 제 3 교역국으로 부상한 중국은 한반도의 44배에 달하는 광활한 영토 및 지하자원, 그리고 이미 13억 명을 넘어선 인구 등의 환경으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등소평에 의한 개방경제체제 전환 이후 중국은 거대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세계경제가 침체기를 겪고 있는 과거 수년간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속도의 경제성장을 이루어 오고 있다. 또한 중국은 WTO의 가입에 따라 국제적인 수준에 맞추기 위해 오는 2005년까지 수입관세를 지속적으로 인하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내수 시장 규모의 성장과 함께, 외국인의 중국 투자는 이미 러시를 이루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 상거래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고 법률이나 정책이 아직도 미비한 상태에서 이를 입안하고 시행하는 중국정부의 역할과 비중은 실로 막대하다고 할 수 있다.

제2장 전자상거래의 이론적 배경

1. 전자상거래 개념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상거래‘ 라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전자적 수단’에는 특정회원이나 가입자만이 참여할 수 있는 폐쇄형 네트워크(closed network)와 기술적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네트워크(open network) 모두가 포함되게 된다.
참고문헌
공영일, 「한국과 중국의 통신서비스시장 비교분석」, 정보통신정책, 제14권, 제5호, 2002
국가정보원, 「중국 인터넷 시장 정보」, 2000
김기홍, “전자상거래와 기업”, 산업연구원, 1999
문병주‧김국희, 「중국의 전자상거래 현황 및 전망」, 전자통신동향분석, 제15권, 제6호, 2000
박영태 외 2명, “중국 전자상거래 정책에 관한 소고”, 2002
유재섭, “중국 사회의 정보화와 중국정부의 정책”, 연세사회과학연구, 제5권, 1999
유지연, “중국의 인터넷 통제정책 현황”, 2002
민윤경, “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의 현황과 진입 전략에 관한 연구”, 고려대 경영대학원, 1999
유진석, “중국 IT산업의 현황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1
Andrew B, Dale O and, Soon-Yong, Choi, The Economics of Electronic Commerce, Macmillian Technical Publishing, 1997
CNNIC, Statistical Survey Report on the Development of Internet in China, 2000-2003년도 각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생각보다 적네요...
    전자상거래 법률및 외자독자기업의 투자 가능성 등등...좀 더 명확했음 합니다.
  • pluc***
    (2006.05.16 19:03: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jungi***
    (2005.10.28 21:54:56)
회원 추천자료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방향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사용자에게는 편리성을 주는 한편,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제공하여 그 발전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인터넷마케팅은 기존의 불특정 다수 대중에 대한 접근에서 특정 소수 대중에 대한 소구와 설득으로 시각을 전환시킴에 따라 점차 활성화 되고 있다.아직까지 국내 기업들은 전자상거래하의 마케팅 활동과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체계적이지 못하고, 정보기술의 활용에 있

  • 중국 인터넷 산업과 경영
  • 인터넷 접속 서비스 분야 .30제 7 장 결 론 32제 8 장 참고 문헌 .33一 . 서론현대 중국의 경제사를 알아보기에 앞서 시기별로 구분을 짓는다면 다음과 같이 5단계의 발전과정으로 나눌 수 있다.첫번째 단계는 1949년 10월부터 1952

  • [학사] [전자 상거래] 전자상거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전자상거래에 대한 논의는 VAN(Value Added Network)을 이용하여 기업간(또는 정부와 기업간) 전자적인 자료 교환을 위한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가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90년도 초기에 개발된 Web과 브라우저로 인하여 인터넷이 점차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와 마케팅을 위한 매체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응용 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인터넷과 PC의 확산에 따라 소비자가 전자상거래의 결제 주체로 참여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생존력을 지니게 됨. 4학년: 마케팅, e-비지니스, 유통, 생산관리, 부동산학 등 다양한 과목 수강. 방학

  • [대학교육]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프로그램 개선 방안(협력적 문제해결(CPS)을 통하여)
  • 논문장고운(2009), 「최종 학습결과로서 교과통합의 의미」, 부산교육대학교 석사논문.김용식, 「통합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p. 395.Rhoten, Diana, “Interdisciplinary Research: Trend or Transition”, 2004.웹문서네이버 백과사전, ‘정보사회’. 동영상에 대한 덧글 중.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연구개발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