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 인터넷쇼핑몰에서 VMD요인이 품질지각, 쇼핑가치, 구매의도,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가설 및 모형의 설정
Ⅳ. 연구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2004년 현재 국내 인터넷 사용자 수는 3000 만명에 가까운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2004). 인터넷이 경제운영이 기반이 되고 있는 오늘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매출 규모는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취급 제품의 범위 역시 컴퓨터에서 자동차, 여행상품, 금융상품, 의류, 서적/음반 등 가정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영역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전성률, 허준호, 강석준 : 2003).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은 전통적인 쇼핑에 비해 상품구매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고, 구매공간이 아닌 가정에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원천의 정보를 통해 보다 객관화된 양질의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고 직접적 구매로 작용할 수 있는 충동구매를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전통적 쇼핑에 비해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상품의 검색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가격정보에 대한 검토 역시 더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김용만, 김동현 : 2000)
최근 국내 경기 침체로 오프라인 쇼핑 업체는 물론이고, TV 홈쇼핑, 카달로그 쇼핑 등 상당수의 무점포 쇼핑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매출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전망은 낙관적인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김성원, 채민우, 김동수, 김건익 역(1998), [신광고심리]
김용만, 김동현 (2000) “인터넷 쇼핑몰 특성에 의한 쇼핑가치와 고객유지에 관한 연구”
이유재 (1999),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혜숙 (1999), “할인점 패션상품의 VMD 현황 비교 연구”
장은영 (1991), “VMD로서의 의류매장 디스플레이가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성진 (1999), “가상점포의 고객만족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옥혜정 (1994), “백화점 마케팅전략으로서의 VMD에 관한 연구”
임종원, 박형진, 강명수 (2002), [마케팅조사방법론]
형성우, 이국용 (1999) “인터넷 쇼핑몰 수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상아 (2001), "홈쇼핑 의류 제품 구매자의 쇼핑 성향과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
차승희 (1999),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분위기에 따른 정서적 반응이 충동구 매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최정환 (2001),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임종원 (2002), [소비자행동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각주가없네요
  • dotu***
    (2005.06.14 01:45:58)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유통/물류/쇼핑몰/신입)156. 자기소개서(유통/물류관리/경력)157. 자기소개서(유통업/백화점/신입)158. 자기소개서(유통업/슈퍼바이저/경력)159. 자기소개서(유통업/영업관리/경력)160. 자기소개서(유통업/영업부/경력)161. 자기소개서(병원/산부인과/간호사)162. 자기소개서(보건/작업치료사/신입)163. 자기소개서(의료/병원/정신보건사회복지사)164.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간호조무사)165.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신입)166. 자기소개서(의료직/대학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인터넷 쇼핑몰의 도입은 아직은 초기단계라 할 수 있고, 최근에 들어서야 비로소 인터넷 쇼핑몰이용자들을 중심으로 하여 소비자의 만족이나 구매행동에 대한 연구 등이 시작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관련 연구들의 경우 주로 비즈니스 차원의 운영전략이나 전자상거래 시스템 수용에 관한 연구들은 현재 많은 분야에서 연구 중에 있으나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사용자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본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가치사슬분석1) 지원 활동1)1. 기업하부구조SPA의 강점과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의 과정을 일괄 진행하는 SPA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다.1)2. 기술 개발유니클로는 다양한 나라의 거점을 통한 디자이너를 채용하고 디자인 연구실과 디자인 스튜디오를 마련하여 단기간(2주)의 패션 흐름을 캐치하여 바로 상품을 기획한다.실제로 디자이너가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미치는 영향 연구(4) 이메일마케팅1. 정의 및 특징네티즌의 온라인 상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이메일을 통해 광고주의 정보를 제공하고, 트래픽을 높이는 기법입니다. 기존 스팸 메일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많이 있으나 아직 네티즌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는 메일을 열어 보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에 큰 효과를 거두기 위한 프로모션 등에 적합한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nisko.net/WebPromotion/internet03.asp?m=72. 활용 방법이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VMD),물류시스템,        상담심리학,서비스마케팅,서비스품질경영,소비자행동론,        식품머천다이징,유통법률,유통학개론,판매촉진론,패션머천다이징  Cyber교육:유통영어,유통정보시스템,전자상거래,CRM/One-to-One  졸업논문 작성4) 교육평가  성적관리: 각 과목 100점 만점(필기 50%, 출석 30%, 과제성적 20%)   - 성적산출: 담당교수와 교무처 협의 후 결정   - 성적평가 후 개별공지 (F학점은 낙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