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시장흐름분석
단계별 마케팅전략
◇ 시장 참입기
◇ 시장 확장기
◇ 시장 성숙기
마케팅 성과분석
본문내용
IV. 마케팅 성과

1)기업정신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 문화의 중심인 ‘마실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 요소인 마실거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원 높은 정신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하고자 함.
2) 제품철학
커피/탄산/주스/차로 대별되는 음료 카테고리에 웅진식품㈜는 쌀, 보리 등을 원료로 한 곡물음료를 추가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곡물’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며 삶의 에너지를 넣어 주고 그 속에서 문화를 창출하고자 노력.

히트 제품 당 500억 구조
1) 공전의 히트상품 창풀 :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2) 비수기 출시전략 성공
3) 5P전략 : 공격과 방어적 브랜드네이밍과 디자인 전략
4) 제품 실명제 실시
5) 곡물음료 신카테고리 창출
6) 해외시장 개척 : 2001년 7월 누적 100만불 수출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CEO 리더십과 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CEO 리더십과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CONTENTS1. 웅진식품㈜ 소개2. 성장의 배경, 동인3. 음료 사업의 철학적 배경4. 마케팅 전략, 사례5. CEO 리더십 안녕하십니까. 저는 웅진식품 경영기획팀 황형준입니다.저는 오늘 외국제품 일색이던 한국 음료 시장에서 단기간에 major 기업으로 성장한 웅진식품의 간단한 소개와성장사례, 성장을 가능케 했던 동인 그리고 이제 제 2의 도약을 위한 저희의 준비인 PI (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와 SAP ERP Solution도

  • [경영분석]웅진식품의 경영전략분석 및 사례조사
  • 웅진식품은 후발업체의 추격을 물리치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굳히려는 시장 선도자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웅진식품은 올 3월 본격적인 광고 마케팅에 들어간 뒤 소비층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판촉전을 계속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초록매실’은 자극적인 탄산음료의 맛을 꺼리는 신세대가 주로 소비했으나 앞으로는 매실의 효용을 잘 알고 있는 30대 이상도 주요 소비층 이 되도록 소비자집단을 늘리는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또‘초록매실’

  • [기업의 마케팅 전략] 초록매실, 롯데리아 마케팅 사례
  • 롯데리아 마케팅 사례2초록매실 마케팅 사례 31목 차본 론 2서 론31결 론33초록매실Ⅰ. 웅진식품 기업 소개 Ⅱ. 초록매실의 마케팅 믹스 전략 Ⅲ. 초록매실의 성공요인 분석 서 론음료시장의 오렌지과즙 편중탄산음료의 수요 하락자연친화적인 제품 인기아침햇살과의 비슷한 포지셔닝초록매실출시서 론웅진식품 기업소개본 론회 사 소 개경영철학‘자연과 더불어 사람과 더불어’기업비전자연속에 건강한 행복을추구하는 생활

  • [마케팅성공사례] 초록매실 마케팅성공사례
  • 마 케 팅 성 공 사 례(웅진식품 초록매실)과 목 명 : 마 케 팅담 당 교 수 님 : 학 과 :학 번 : 이 름 : 목 차▲ 웅진식품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유로 정한이유 (서론)▲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 초록매실의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전략 (제품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가격 전략• 유통 전략• 판매촉진 전략▲ 마케팅 성과▲ 나의생각 (결론)▲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례로 정한 이유 (서론)사랑은 초록빛 제품 특징 잘

  • [마케팅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성공사례
  • REPORT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성공-과 목 : 마케팅원론-내 용 : 웅진식품‘초록매실’의 성공사례-학 과 : -학 번 : -이 름 : -담당교수 : -제 출 일 : 2004년 6월 4일- 차 례 -1 : 서 론 1-1 회사소개1-2 연혁1-3 기업이념1 -4 기업비젼1 -5 제품개발철학2 : 본 론2-1 환경분석(SWOT)2-2 STP-Segmentation (세분화)-Targeting (타켓 선정)-Positioning (위치선정)2-3 4P분석-product 제품-price 가격-place 장소-promotion 촉진2-4 판매후 고객관리2-5 판매성과 및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