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텔레콤의 M-Commerce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동통신산업의 역사
새로운 시장 M-Commerce
M-Commerce의 출현과 특징
모바일 결제 M-Commerce 전략
모바일 금융 M-Commerce 전략
SK텔레콤의 선택
본문내용
M-Commerce의 출현
* M-Commerce란??
이동통신 단말기, PDA, 노트북등을 통해
상거래를 수행하는 행위

* 특징
무선단말기를 이용한 이동성과 휴대성 구현
개인화된 특성으로 기존 EC보다 차별화
GPS 시스템
- LBS : 사용자의 현재이치에 따른 실시간 정보 제공
- IBS : 사용자 구매 패턴에 따른 개인적 DB 구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하네 자료가 부족하고 ㅡ.ㅡ;;
  • ram***
    (2006.09.12 17:12:48)
회원 추천자료
  • SKC&C 기업소개, 경쟁사분석
  • 전략을 세워 보았습니다. 현재 에스케이 씨엔씨는 2013년 부터 빅데이터 사업에 적극 뛰어 들면서 품질 분석이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통합 여론 모니터링 등 소비자 분석 서비스를 위주로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존 빅데이터 사업에 제조 공정 서비스를 구축해 볼 것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제조공정 서비스 구축을 통해 반도체 제조 공정에 글로벌 파트너쉽을 맺는 것인데요. 37제조업과 빅데이터 - 제조업에서는 성숙화에 따른 시

  • [서비스마케팅]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전략
  • 텔레콤은 사업자별 식별번호 구분을 폐지하는 넘버풀(Number Poolㆍ번호공동사용) 제도를 도입해 줄 것을 정통부에 건의했다. 이것은 SK Telecom이 15년간 011이라는 우량 번호를 독점, 전화번호가 마케팅 수단으로 변질되면서 후발 사업자들이 넘을 수 없는 벽을 형성하였다는 요지이다. 이처럼 SK Telecom은 011이라는 식별번호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쳐 업계 선두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② 상품 차별화 전략(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 SK Telecom이

  • [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전략분석 - SK텔레콤, KTF, LG텔레콤
  • SK텔레콤은 가장 먼저 이동통신 분야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높은 브랜드 자산을 이용한 선도기업의 자리를 꾸준히 고수하고 있으며, KTF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기로 하여 SK텔레콤을 추격하고 있다. LG텔레콤은 과거에 추종기업으로써 선도기업인 SK텔레콤의 전략을 모방하면서 저가로 제공하는 전략을 고수해 왔다. 그러나 최근(4월)이러한 전략에서 과감히 탈피,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만족을 주는 “고객사랑경영”을 시작하였다는 점이 주목할 만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몽골, 베트남, 중국)진출 전략
  • SK 텔레콤SK 텔레콤의 연혁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85년 차량용 이동 전화 서비스로 국내 최초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한 SK 텔레콤은 1994년 SK그룹이 최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기 시작한 이후 1997년 현재의 사명을 가지게 되었다.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 방식 디지털 이동전화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SK텔레콤은 한국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의 위치를 굳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분석
  • SK Telecom이 제공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 네트워크 서비스 일반전용회선 인터넷전용회선2. 경영전략(1) SKMS와 SUPEXSKMS(SK Management System)는 전 구성원의 합의로 도출해 낸 SK 고유의 경영관리 체계이며, SUPEX(Super Excellent 수준) 추구법은 SKMS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실천전략이다. SUPEX는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상의 수준을 말한다. SUPEX는 곧 패기를 가지고 두뇌활용을 극대화시키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는 수준이며, 구성원들이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