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롯데마트 SC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Case Study – Lotte Mart
1. Process
2. Structure and Methods
3. Results
Ⅲ. Conclusion
Ⅳ. Q & A
본문내용
- Material Flow -
CR(Continuous Replenishment)

매장의 소비자로부터 얻은 재고 및 판매정보를 기초로 상품보충량을 제조업체(상품공급업체)가 결정하는 방법

- Financial Flow -
Electronic Payment

사전에 약정된 지불조건(품질,수량,납기,지불기일 등)을 확인하여 거래된 정보에 의해서 자동적으로 은행에 지불요구를 전송하여 공급자 구좌에 입금되고,
그 내역이 공급자에게 통보되는 시스템

SCM 도입 후(계속)
계절적요인으로 매출부진을 감안하더라도 전체 평균매출이 2000년 11월 기준전후
5개월 대비 11.5% 증가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tiz***
    (2007.12.06 00:22:5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도입 적용◇ 기타 4) 확산단계5) CPFR 도입 단계 6. SCM프로젝트의 주요성과 p.161)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2)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주요 성과지표3) 개선(변화) 업무 실적7. SCM의 주요 성공요인 p.201) 롯데마트와의 좋은 파트너십(Good Partnership)2) 성공적인 공급사슬관리 체제의 구현3) 회사의 정보기술과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4)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 & SCM(공급사슬관리)
  • 제 1절. 공급사슬관리의 정의와 발전배경1. 공급사슬관리의 정의 및 특성오늘날 공급사슬관리는 기업들이 상호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서로의 성과를 향상시 키는 방안으로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과 투자를 늘리고 있는 실정이 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하듯 산업자원부(2001)에서는 기업간 협업을 강조하기 위해 협업 IT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정보시스템 지원

  • SCM 개념,도입효과 분석과 SCM 기업사례 및 성공구축방안 제시
  • SCM 공급망관리개념,도입효과 분석 기업사례 및 성공구축방안 제시0목차01. SCM 공급망관리 개념2. SCM 등장배경과 필요성3. SCM도입 기대효과4. SCM 도입 기업사례(1) 아사히맥주(2) 롯데마트(3) 월마트5. SCM 도입 성공전략 제시1. SCM 공급망관리 개념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인 SCM은 공급사슬관리라고 불리며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정의 SCM 사례 유한킴벌리 SCM SCM 추진계획 SCM
  • 공급망 관리/영업/구매 부문이 협력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범위는 행사계획에서 판매예측, 재고보충을 포함한다. 2009년에는 롯데마트와 중장기 실행계획 및 전략수립에 합의했다. 롯데마그넷-유한킴벌리, SCM으로 원가 절감 | 기사입력 2001-02-11 15:12 | 최종수정 2001-02-11 15:12 할인점 롯데마그넷과 화장지메이커인 유한킴벌리가 공동사업인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으로 원가를 절감하고 매출을늘리고 있다.롯데마그넷은 한국유통학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보고서서론1.기업 선정동기2.기업 소개본론1.유한킴벌리 SCM도입배경2.유한킴벌리 SCM목표3.유한킴벌리 SCM조직구성4.유한킴벌리 초기-현재 SCM진행과정5.유한킴벌리 SCM특징 및 핵심요소6.유한킴벌리 SCM도입성과결론1.유한킴벌리 SCM성공요인2.유한킴벌리 SCM향후 나아갈 방향序論1. 기업 선정동기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녹색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외국인 투자기업 존경받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