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issha `미샤`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Executive Summary
1. About Company “Missha”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s in the market
5. Strategic “Missha”
6. Conclusion
7. Appendix
8. References and Citations
본문내용
1. About Company “Missha”
최근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미샤(Missha)’는 인터넷과 함께 성장했다. 500여 종의 화장품을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미샤’는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회원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졌고, 현재도 모든 기업 활동이 회원들의 모니터 아래 진행되고 있다. 미샤의 품질은 회원들이 보증한다. ‘Quality Base’라는 미샤의 슬로건은 그저 듣기 좋은 빈 말은 아니다. 회원들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고 시제품으로 생산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생산을 중단하기도 하며 가격결정에도 회원의 의견을 반영해왔다. 일명 ‘프로슈머(prosumer)’ 개념에 가까운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는 ‘정가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지금까지의 성공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인가? 미샤의 성공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저가 전략으로 앞 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확장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미샤가 입점한 대형마켓이나 할인점에 나란히 매장을 여는 경우도 흔하다. 또한, 기존의 고가전략을 유지하던 회사들도 저가 라인 브랜드를 신설하고 있다. 때문에, 앞으로 이 market segment내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미샤는 전략적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원가 우위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 Economist 5월4일자 판. ‘초저가 마케팅의 성공 비결’ 중 미샤 케이스 인용 (2004)
-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장세진 (2002)
- 중국의 유통시장 현황, KOTRA (2002)
- 중국 투자 내수시장진출과 법인 설립, KOTRA (2002)
- [기사]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식품의약품안전청 연구관 김영옥 (2002, 12)
- 화장품 산업 리포트,서울증권, 강희승 (2002, 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2003년 5월 : (주)에이블 C&C 사명 변경-2003년 7월 :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2004년 3월 : 미샤전문매장 100호점 오픈, 미샤 해외진출 -2004년 9~12월 : 시드니점,싱가포르점,홍콩점 오픈-2004년 12월 : 미샤매출 1,100억원 달성-2005년 2~11월 : 미국,일본,중국 시장 진출-2009년 5월 : 미샤 국내 매장 370개 해외 280개 매장 보유▶ 경영 철학▶ 기업 목적▶ 미샤제품 특징미샤의 화장품들은 다른 화장품들에 비

  • [국제마케팅] 라네즈 싱가포르 화장품 시장 마케팅전략
  • 시장동향 08.03.27KOTRA - 싱가포르 경제동향’KOTRA - 싱가포르 관세제도KOTRA - 싱가포르 물가 정보KOTRA - 싱가포르 시장 특성KOTRA - 싱가포르 주요 산업 동향KOTRA - 싱가포르 주요 투자법 내용KOTRA - 싱가포르 진출 형태별 절차KOTRA - 싱가포르 투자 환경싱가포르 통계청 - 싱가포르 연간 통계 march. 2009목 차Ⅰ. Executive SummaryⅡ. Analysis of current situation1. 화장품 시장분석2. 유통망3. 경쟁사 분석○1 LOREAL(프랑스)○2 LG생활건강○3 MISSHA4. 소비자 분석5.

  •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미샤의 초기 마케팅 전략의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요인들이었다. 이러한 요인들에 더해서 미샤 이용 고객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고객 중심의 이벤트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 가격, 서비스 등 온라인 시장에서 가졌던 노하우를 토대로 미샤는 오프라인 시장 진출에 성공한다.MISSHATHE FACE SHOPSKIN FOOD①②ETUDEHOUSE고급형고가격저가격실속형Business Analysis & Competitors③화장품 시장분석화장품 시장은 크게 두

  • 에이블C&C의 `미샤` 해외진출 사례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분석 보고서에이블C&C의 미샤(MISSHA)목차Ⅰ. 회사소개 1. 미샤(에이블C&C) 소개 및 현황Ⅱ. 화장품 시장 1. 화장품 시장의 특성2. 화장품 시장 현황Ⅲ. 미샤의 경영 및 마케팅전략Ⅳ. 해외진출현황 및 전략 1. 진출현황 및 연혁2. 진출 국가별 화장품 시장 특성3. 해외 진출방식4. 미샤의 현지화 전략Ⅴ. 시사점 및 발전방향 Ⅵ. 참고자료Ⅰ. 회사소개미션“우리는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 에이블C&C의 `미샤` 해외진출 사례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분석에이블C&C의 미샤(MISSHA)목 차Ⅰ. 회사소개 1. 미샤(에이블C&C) 소개 및 현황Ⅱ. 화장품 시장 1. 화장품 시장의 특성2. 화장품 시장 현황Ⅲ. 미샤의 경영 및 마케팅전략Ⅳ. 해외진출현황 및 전략 1. 진출현황 및 연혁2. 진출 국가별 화장품 시장 특성3. 해외 진출방식4. 미샤의 현지화 전략Ⅴ. 시사점 및 발전방향 Ⅵ. 참 고자료Ⅰ. 회사소개 회사소개대표이사 : 서영필주요 취급 품목 :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