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의 성공 -유통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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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롯데칠성 소개
1.2. 롯데칠성 선정 이유
1.3. 음료시장의 유통 구조 및 특수성
2. 본론 - 유통문화혁신운동
2.1. 실시하게 된 배경
2.2. 간략한 소개
2.3. 자세한 소개
2.4. 실시 후 성과
3. 결론
본문내용
유통문화혁신운동 – 배경

-음료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롯데칠성의 유통관리운동
-1999년 4월 시작, 기존의 유통구조를 변화시키고자 한 일련의 노력
-유통문화에 있어서 관습적으로 이뤄지던 불합리함에 대한 인식

유통문화혁신운동 - 부연
1. 제품 가격의 전국 단일화
가격 투명성 보장 및 수평적 갈등 해소, 신뢰 향상

2.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 및 열린 경영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이라도 단 하나라도 1:1 교환
제안사항, 부당한 처우, 불편사항 등을 365일 내내 경청
수직적 갈등 해소에 기여

3. 영업사원의 선수금요구행위근절
음성적인 선수금요구 및 덤핑판매행위 근절
올바른 유통구조의 확립, 점주 사업의 안정적
뒷받침

4. 원활한 제품 공급
재고관리 측면, 소규모 매장까지 확대 적용된
판매활동
Pre-Seller의 개념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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