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의 성공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롯데칠성 소개
1.2. 롯데칠성 선정 이유
1.3. 음료시장의 유통 구조 및 특수성
2. 본론 - 유통문화혁신운동
2.1. 실시하게 된 배경
2.2. 간략한 소개
2.3. 자세한 소개
2.4. 실시 후 성과
3. 결론
- 본문내용
-
유통문화혁신운동 – 배경
-음료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롯데칠성의 유통관리운동
-1999년 4월 시작, 기존의 유통구조를 변화시키고자 한 일련의 노력
-유통문화에 있어서 관습적으로 이뤄지던 불합리함에 대한 인식
유통문화혁신운동 - 부연
1. 제품 가격의 전국 단일화
가격 투명성 보장 및 수평적 갈등 해소, 신뢰 향상
2.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 및 열린 경영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이라도 단 하나라도 1:1 교환
제안사항, 부당한 처우, 불편사항 등을 365일 내내 경청
수직적 갈등 해소에 기여
3. 영업사원의 선수금요구행위근절
음성적인 선수금요구 및 덤핑판매행위 근절
올바른 유통구조의 확립, 점주 사업의 안정적
뒷받침
4. 원활한 제품 공급
재고관리 측면, 소규모 매장까지 확대 적용된
판매활동
Pre-Seller의 개념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