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M대우(GM과 대우)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이론적 고찰 및 주요내용
1. GM 과 대우의 주요 연혁 및 활동 내용
2. GM과 대우의 제휴 과정과 두 회사의 장,단점
3.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
제 2 장 의문점 및 조사 결론
1. GM과 대우의 전략적 제휴 동기는?
2. 각자 회사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었는가?
3. 현재와 다른 전략적 제휴가 있었다면?
4. 성공적 전략적 제휴 사례는 없었을까?
5. 우리나라에서 현재 진행되는 전략적 제휴 사례는 없을까?
6. 최근 GM대우 리콜 사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7. 성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 포인트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 과정
초기
*GM과 50:50의 합작관계
*GM이 경영간섭.
* GM은 대우의 성장에 한계를 둠.
중기
*르망(Lemans)으로 한국 시장 공략.
*안락성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음.
*동유럽과 미국으로의 사업확장을 꾀함
말기
*91년 심각한 경영위기를 맞게 되어 그 해 12월 GM의 지분 50%를 대우자동차가 인수하고, GM과 결별키로 결심
제휴 당시 두 회사의 장점
GM의 장점
*풍부한 유통로 확보가 용이
*마케팅 전략 등의 판매 능력이 탁월
*브랜드 이미지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
대우의 장점
*GM의 선진 기술 도입 기회
*저렴한 임금
*조립생산기술에서 쌓아온 노하우
강한 사업 확장 의지
승용차 시장의 독점적 위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