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benz 벤츠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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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olog.
2. K-BPI
3. Market
4. Image
5. IMC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3. Market.

- 2001년 수입자동차 특소세 감소
- 수입 자동차 시장의 성장률
2001년 대비 2002년 208% 성장, 2003년 82.7% 성장
- 다양한 수입자동차 브랜드 및 차종 대거 출시
- 소비자의 인식 전환 “비싼 차”에서 “좋은 차”
- 지역별로는 서울 점유율이 약 2002년 59.8%, 2003년 54.5%

4. Image.
- 포토 그래퍼
- 30대 남성
- 수입 월 400~500
- BMW 보유
▶ 한국에선 벤츠의
무거운 이미지가 너무 강해
- 자동차 매장 사장
- 40대 여성
- 수입 월 500이상
- 차량 다수 보유
▶ 안정성, 성능 뛰어나지만
서비스부분에서 떨어져…
공통적으로 안정성과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
벤츠란 운송수단임과 동시에 자신을 표현함에도 동의

상대적 비교시 BMW는 20대가 Benz는 40대 이상이 1위를 차지

벤츠 0.4(6.2*30+1*30+6*20+4.3*20) + 0.6(1*40+3*60) = 300.8
BMW 0.4(6.3*30+3.1*30+6.1*20+4.3*20) + 0.6(3*40+4.9*60) = 435.6
시장 점유율 추정 벤츠 : BMW = 40.8% : 5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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