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프로스펙스 광고분석 및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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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왜 프로스펙스인가
2. 본론
2.1 프로스펙스 소개
2.2 마케팅 환경 분석
2.2.1 외부 환경 분석
2.2.2 내부 환경 분석
2.3 광고 분석
2.3.1 경쟁사 광고 분석
2.3.2 프로스펙스 광고 분석
2.4 광고제안
3. 결론
본문내용
PRO-SPECS
1981년 런칭된 순수 국내 자본 스포츠 브랜드
Professional Specification의 준말
프로 선수들이 착용할 정도의 고품질 고기능 제품 의미
심볼 마크는 학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해서 역동적인 스포츠의 의미를 상징하고자 함
’86 아시안 게임, ’88 서울올림픽 스포츠화 공식 공급업자로 지정됨
현재 신발 150여종, 의류용품 200여종, 등산 레저 용품 50여 종 등 총 400여종 제품 생산
세계 10여개 국가로부터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받고 있으며, 신발 제조 전반에 관한 컨설팅 제공 중


외부 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주 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well-being 열풍으로 건강과 운동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 증가
: 복싱 다이어트 바람으로 프로스펙스가 복싱화 시장의 95% 장악, 새로 출시한 고기능 러닝화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
See Sports에서 Do Sports로의 변화
: 스포츠를 보면서 즐기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포츠 캐주얼 용품에 대한 수요 증가
(삼성 경제 연구원에 따르면 매년 10%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

경제 분석-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 위축

경쟁자 분석
1)NIKE, Adidas 등 글로벌 선두 브랜드들의 국내 입지 강화됨
2) 시장 점유율 5위권 밖에 있는 PUMA가 고급화 이미지 전략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3)asics, rapido와 같은 시장점유율 하위권 브랜드들은 향후 기존 브랜드를 과감히 버리고 새 브랜드를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

사회 문화적 분석- 2004년 아테네 올림픽의 영향으로 스포츠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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