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인터넷유료음악사이트 Muzcast.com(뮤즈케스트) 의 No.1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I.음악 시장 조사
II.뮤즈캐스트 분석

본론
III.뮤즈캐스트의 경쟁사 분석
IV.고객 분석
V.마케팅 믹스(4P) 조사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음악 시장 조사
1. 음악 시장의 정의

음악산업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등을 말한다. 음악산업은 음반산업을 주축으로 공연산업, 악기제조업, 악보출판업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과 방송미디어나 영화의 삽입 음악, 핸드폰 벨소리를 포함하고 있다. 음반산업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으로 최근에는 음악 서비스 부분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음반산업과 음악산업의 차이점 없이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다

2. 음악시장의 동향

*음반 매출 크게 감소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음반판매량은 줄어 들고 있다. 음악파일 공유사이트와 스트리밍 사이트의 영향력이 증가한 것을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시장규모 감소 예측
-2002년 상반기 시장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20-30% 감소 했다. GDP성장률에 따른 음반매체에 대한 지출 감소, 편집음반의 열기, 인터넷을 통한 MP3 등 디지털 매체의 확산, 불법음반 복제 잠식, 대형가수 부재로 인한 대형음반의 부재, 마케팅 비용 등 부대 비용 증가 등을 이유로 생각할 수 있다.
-2003년에도 경기침체와 민간소비의 부진에 따라 당분간 국내 음반산업의 전망은 부정적이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 등장

-음반사의 매출규모가 줄어들고 시장규모가 축소 됨에 따라 기존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던 온라인 업체에게 유료화를 강요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저작권에 대한 협의체가 부재하고, 이에 따라 온라인 유료화 모델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참고문헌
*E-Marketing / 이훈영 / 무역경영사
*E-commerce/ Jeffrey F.Rayport, Bernard J.Jaworski/ McGrew-Hill Korea
*월간 PC사랑 8월호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삼성경제 연구소
*마케팅 바이블 / 켈로그 경영대학원 교수진 지음
*마케팅 리서치 / 이명식, 최천규, 구자룡 공저
*설문조사분석 / 원태연 등 / 교우사
*마케팅의 이해 / 서성한 / 삼우사
*P2P서비스를 이용한 저작권 침해행위에 관한 연구 / 김은정 연세대대학원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 2003.02. 고정민 민동원
* (컨설턴트를 위한)마케팅 플래닝 / Malcolm McDonald, Warren Ke/ 좋은책만들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16. 해외 마케팅 전략참고문헌Ⅰ.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1. 회사소개○ 회사명 : (주)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 전하진○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78-3번지 한컴벤처타워○ 전화 : 3450-5000 / 팩스 : 3450-5401○ 사업내용- 워드프로세서 글 개발 (한글판/중국판/일본판/영문판)- 인터넷 사무 공간 서비스 ꡒ넷피스(www.netffice.com)- 기업용 솔루션 제품 개발 및 판매 2. 회사연혁2001 - 한국능률협회 매니지먼트, 2001 대한민국 1위 웹사이트 인증(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 음악 사이트의 등장으로 저작권 법적 합의점 도출. 현재 온라인 음악 서비스업은 음원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비즈니스 형태로 변화..멜론이 성공한 이유?선정동기 기업소개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문제점 경쟁우위 전략제시2. 멜론 기업소개로엔 엔터테인먼트국내 최대 디지털 음악 플랫폼 MelOn, 음원/음반 유통 음악 콘텐츠 투자/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음악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No.1 종합음악기업멜론(MelOn)멜로디 온(Melo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국내 음반 산업1) 음반 산업의 현황(1) 한국 음반 산업의 규모(2) 음반 산업의 생산구조(3) 유통구조의 특징2. 온라인 음악 시장1) 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1) 온라인 음악 시장의 규모(2) 온라인 음악 산업 등장의 원인(3) 온라인 음악 산업에 의한 변화2) 온라인 음악 산업의 분류(1) 인터넷 음악(2) 모바일 음악3) 세계 음반 시장의 디지털화(1) 미국(2) 일본Ⅲ. 결론 Ⅰ. 서론음악 산업은 크게 음반매체와 공연 및 이벤트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의 국적과 유래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으나2000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어느 미디어 전문 기자는 1998년 미국의 한 인터넷컨퍼런스에서 UGC(User Geneated Contents)라는 용어가 UCC와 같은 의미로 발표된 것을 들어 이를 기원으로 들기도 한다. 최근 세계 최대 인터넷 회사 구글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16억5000만달러(약 1조6000억원)에 인수하는 등 일반인들이 만드는 동영상 UCC에 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우리 나라의 업계 현장에서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의 환경 분석1. 환경 분석1) 정치적 요인2) 경제적 요인3) 사회문화적 요인4) 기술 환경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