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rpillar&Komatsu의 글로벌전략과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Caterpillar & Komatsu 소개

본론 - Caterpillar & Komatsu 의
초기 해외 진출전략의 특징

결론 – Caterpillar & Komatsu 의
사례를 통해 배울점
본문내용
CEO – Glen A.Barton
글로벌 전략과 시그마 전략, 판매네트워크 구축
건설, 농업 장비, 엔진 부문에서 세계 최대
48시간이내 신속한 부품 공급
160개국 1400부품 및 서비스 지원 시스템
미국 내 49개, 세계전체적으로는 107개의 생산공장
10개국 22개의 물류센터

기업비젼
고객 가치 안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자.
기업목표
우리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윤을 성장시킨다.
우리는 발전하고 사람들에게 보답한다.
우리는 사회적 의무를 조성한다.

기업전략
카터필러의 기계는 사회 기본적 시설 구축에 큰 도움이 되자.
카터필러 엔진은 국가 산업에 큰 힘을 제공하자.
Caterpillar는 전세계 계열사의 통합화된 물류시스템 되자.
사업전략
국가산업을 발전시키고, 채광산업을 증진시키자.
트럭, 배, 보트, 기관차의 엔진을 제공하자.
각 계열사의 창고업, 분배에 대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전략의 일관성이 중요함을 나타내는 사례
  • cyh***
    (2010.01.19 16:14: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redman2***
    (2008.07.04 07:49:0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Caterpillar와 Komatsu 사례
  • Caterpillar와 Komatsu글로벌전략의 수립Caterpillar의 성장배경2차대전 후 전후복구를 도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딜러망 구축부품의 충분한 확보를 통한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경쟁업체에 비해 높은 마진을 가짐80년대 초까지 53%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Komatsu의 성장배경1921년 광산용 기계와 농업용 트랙터를 만드는 작은 회사로 시작 Caterpillar에 비해 좁은 유통망과 떨어지는 품질60년대 이후 기술 계발과 남미 동구권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의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사의 글로벌전략
  • Komatsu사는 해외시장진출 초기 Caterpillar에 비해 품질이 열악하였으므로, Caterpillar가 투자를 꺼리던 제3세계와 동구권을 중심으로 진출한 뒤,품질과 가격경쟁력 강화 후 에야 미국과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수립.3.경쟁사에 대한 대응방법 이는 서로의 내수시장을 공략하던 두 회사의 전략을 통해 드러나게 되는데, 글로벌경쟁자를 공격하는 가장최선의 방법이 그 경쟁자의 내수시장을 공략하는데 있다는 것이다. Caterpillar는 미쓰비시 중공업과의

  • [국제경영론] Caterpillar & Komatsu
  • 글로벌전략의 기본 과제◉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Caterpillar와 Komatsu의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은 살펴보겠다.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즉, 핵심역량(핵심역량은 특정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월적인 내부 역량으로서 경쟁사와 차별화 될 뿐만 아니라 사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하는 힘이다. 차별적 핵심역량은 경쟁자와는 차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독특한 자원과 능력을 의

  • 글로벌 경영활동의 재무적, 회계적 통계
  • 전략관리수단의 방법상계매칭리드&래그선물환통화선물통화옵션외부적환 노출 관리리드&래그 전략구사 (보수적)선물환, 옵션 사용 안함SAMSUNG내부적*글로벌투자 및 자본조달 - 자본예산자본예산이란?투자의 기대이익, 비용, 리스크 등을 계량화해 합리적인 투자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기법투자로 인한 수익이 1년 이상에 걸쳐 장기적으로 실현될 투자결정에 관련된계획과 정의 수립토지, 건물, 생산시설, 광고비, 시장조사비 연구개발비등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 기업의 그로벌 전략
  • 수립미국 내 Dresser와 합작투자를 벌여 현지 생산을 통해 미국시장 공략1988년 인도에 합작투자로 공장 설립일본의 생산기지에 대해서 대규모 구조조정, 일본의 3개 공장 폐쇄2001년 인터넷활용 비용절감과 고객서비스 확대Caterpillar와 Komatsu의 유사점14/ 12본국에 생산기지 -> 해외시장 수출에 주력자국 화폐의 평가 절상 -> 가격 경쟁력에 타격그 결과,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을 추진세계 여러 지역에 생산기지를 두고 글로벌생산체제로의 변화 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