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구매행동]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따른 맥주 브랜드 충성도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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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용어 정리
-브랜드 충성도
-소비자 브랜드 관계 유형
-소비자 브랜드 관계의 질적 구성개념
사례분석
-소비자 A~D
결론 및 시사점

마케팅 전략 제시
본문내용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충성도란 상표전환(Brand Swithcing)을 시도하는 마케팅 활동이나 상황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선호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미래에 재구매하고자하는 깊은 수준의 몰입상태-Oliver(1999)-

①행동적 로열티- 일정 시간에 걸쳐 여러 대안 중 한 가지 브랜드를 선택하는 행동
②태도적 로열티- 브랜드에 대한 몰입은 태도적 애착(attitudinal attachment) 또는 태도적 충성도(behavioral loyalty)로 볼 수 있다.

사례 분석 결과 - A

-30대 초반 기혼 여성 회사원-현재 사용 브랜드 – 버드와이저

라이프 스타일-강원도 태백-자율적 가정환경-내성적, 좁고 깊은 인간관계-보헤미안적 삶의 태도 선호

브랜드 스토리-맥주 이미지 : 시원, 목마름-버드와이저 : 보헤미안적 이미지 광고, 국산맥주와 차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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