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책을 읽고나서..
목차
1. 이야기하고 싶은 점

2. 내용 요약

3.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1. 이야기하고 싶은 점
이 책은 가난한 빈민가 출신의 어린 소년(하워드 슐츠)이 자신의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종전에 가지고 있던 커피의 관념을 바꾼 한 기업가로 거듭난 이야기 이다. 또한 그가 경영하고 있는 회사인 스타벅스를 통해 그의 경영이념과 사람에 대한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이미 시장에서 성숙기에 접어든 ‘커피’라는 상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어 넣음으로서 전혀 새로운 개념의 상품으로 재창출 해냈다. 이것은 또한 상품과 이윤창출이라는 개념에 머물지 않고, Take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패턴을 일으키면서 사회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환경문제 등의 부정적 측면도 있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해 사회에 자사이익을 환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긍정적 영향 또한 미치면서, 단순한 이윤추구 이상의 기업윤리에 관한 문제까지 시사점을 준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성공요인을 나누어보면 크게 최상의 질, 사원 관리, 철저한 기업정신, 타사와 확연히 구별지어지는 마케팅 전략, 이렇게 네 가지 정도로 나눌 수가 있다.가장 먼저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으로 내 세울 수가 있는 것은 바로 최상품의 제품만을 엄선해서 출시를 한다는 것이다. 1%의 저금 커피를 섞어 50%의 이익을 본다 해도 결국 90%의 고객을 잃을 것이다 라는 회사 윤리 강령 하에 평범한 커피한잔을 커피의 예술, 원두로 금을 만든다 라는 말이 나올 정

  •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독서 감상문 / 독후감)
  •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지은이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고난이 있을 수 있고, 어려움의 시절이 여러 번 찾아온다. 그럴 때 마다 나는 인생의 간접경험과 극복한 삶의 이야기, 해결방법 등을 찾아 볼 수 있는 책을 택하곤 한다. 책이 나에게 주는 교훈은 인생의 지름길을 안내해 줄 뿐만 아니라, 마음을 다스리는 힘이 되어 주기도 한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는 나에게

  • [마켕팅]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 커피 선언새로운 개념의 커피숍 문화 도입Starbucks의 개요스타벅스란?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에 대한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제3의 장소’스타벅스 제품 특징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스타벅스 roast’ 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러진 커피출생 : 1953년 7월 19일출생지 : 미국직업 : 해외기업인 소속 : 현 스타벅스 회장저서 : ‘스타벅스 커피한잔에담긴 성공 신화’하워드 슐츠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Starbucks) 사례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 우리는 ’스타벅스’가 우리가 가는 곳을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타벅스’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고 눈을 떠보면 하루에 4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되고, 한국에서만 2004년 4월 6일 ’신촌2점‘을 기점으로 89개의 매장이 바쁘게 움직이는 ’스타벅스‘. 이틀에 한번 꼴로 신문 지상을 장식하는 ’월드스타‘인 스타벅스는, 커피 잔 안에 담긴 커피, 그리고 커피 잔 밖의 분위기와 환경으로 즐거운 경험을 하

  • [서비스마케팅] 스타벅스 & 민들레영토
  • 서비스 마케팅 1. 기업소개 2. STP분석 3. SWOT분석 및 전략4. 서비스 특성에 따른 극복전략5. 마케팅믹스(7P)와 마케팅 전략6. 결론*추가자료 - 커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참고자료 & 출처1. 기업소개1. 스타벅스1) 스타벅스의 의미와 로고➀ 의미허먼 멜빌의 소설 《백경(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➁ 로고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