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감성광고란?
1. 유머광고의 개념
2. 유머광고의 효과
4. 유머광고 사용 이유
5. 유머광고를 위한 중요한 요소-비쥬얼 펀 (Visual pun)
마지막으로..
- 본문내용
-
최근 우리나라 광고계에 유머광고가 서서히 붐을 일으키고 있다. 던킨 도너츠의 쿨라타 선전이라든지 환타의 'It's fun time!' 시리즈가 그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근래에 점점 다양해지는 이러한 유머광고들은 예전에 단순코믹으로 소비자들을 ‘웃기기만’ 했던 B급유머와는 다르다. 억지스러운 웃음을 유도해내기 보다는 생활속에 있을 법한 일들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내면서 그 안에서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주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예측 불가능한 상황들이 이어지거나 혹은 황당한 요소들을 추가함으로써 광고의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준다. 명랑사회가 선진사회라는 말이 있듯이 점점 사람들의 웃음을 찾아내고 이끄는 추세인 것이다. ‘생활의 발견’의 저자인 린유탕(임어당)은 유머란 한나라의 문화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을 때야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한 의미에서 유머광고의 출현이 다양하고 많아진다는 것이 매우 반갑기도 하다.
유머광고를 분석하기 이전에 유머소구광고를 포함하는 더 넓고 포괄적인 범주로써의 개념하나를 짚고 넘어가겠다. 그것은 바로 ‘감성소구광고’이다.
감성광고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로 소비자의 감각을 통해 감정을 움직이려하는 필링광고들도 모두 감성광고에 속한다. 즉 감성소구란 수용자의 감성에 호소하여 유머, 사랑, 공포, 증오 등의 감성적 긴장을 유발하는 소구형태를 말한다., 3), 4), 5)광고 what&how -이화자
감성소구광고의 대상은 잡지 문방구 식품 등의 분야가 주를 이룬다. 소비자들은 감성소구 광고를 통해 감성소비, 즉 충동구매를 하기도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감성전략을 택하는 광고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TTL같은 광고를 들 수 있는데 이 경우 주로 이미지 컷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타깃의 감성을 명백히 제시해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감성전략이 증가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표1> 소비를 둘러싼 변화
- 참고문헌
-
광고 what&how -이화자
광고연구-김완석,(특정감정에 소구하는 광고의 효과기제)
김용환,(1992)
박영원, (광고디자인 기호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