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영환경론] 인도네시아와 한국기업분석- LG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Ⅱ. Indonesia 투자 환경 분석
1. 일반 환경 2
2. 경제산업 환경 2
3. 정치제도적 환경
(1) 외국인 투자 제도 5
(2) 근로 제도 5
(3) 토지임차 제도 6
(4) 기타 제반 사항 6
4. 수출가공 지대
(1) 산업 공단 7
(2) 수출가공 지대 7
5. PEST 분석
(1) Political-legal 7
(2) Economic 8
(3) Socioculturall 8
(4) Technological 9

Ⅲ. LG Electronics의 인도네시아 진출
1. LG Electronics
(1) LG Electronics 소개 10
(2) 해외진출현황 및 전략적 제휴 10
2.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1) 인건비 절감 11
(2) 새로운 시장 진출 12
(3) 인도네시아 정부의 투자유인책 13
(4) LG Electronics 동남아 진출 현황 13
(5) GoldStar의 SWOT 분석 15
3. PT. LG Electronics Indonesia
(1) PT. LG Electronics Indonesia 소개 15
(2) 연혁 16
(3) 조직 17
4. 현지법인 성장과정 18

Ⅳ. Conclusion 20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인도네시아는 한국 기업이 최초로 해외 직접투자를 실시한 나라라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 국가이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의 저렴한 인건비를 이용한 원가 절감을 목적으로 진출한 일부 노동집약적 산업체의 경우에 1990년대 초 격렬한 노사분규를 경험하였을 뿐 아니라 급격한 임금 인상의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도산, 철수할 수 밖에 없었던 지역이기도 하다.

또 최근에는 철강, 자동차 등 자본, 기술 집약적인 산업에 대한 대규모의 투자가 진행중인 곳이기도 하다. 한국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는 성공과 실패 경험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중인 기업이나 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우리 같은 학생들에게 교과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해외 직접투자는 주로 다음의 4가지 목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① 원자재 및 자원 확보70
② 새로운 시장 진출
③ 저렴한 노동력을 활용한 노임 절감
④ 제3국으로의 우회 수출 목적

인도네시아는 원유, 목재, 석탄, 사탕수수, 고무 등 개발가능한 천연자원을 갖고 있으며 저렴하면서도 훈련된 노동력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인구가 2억에 달할 뿐 아니라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은 거대한 국내 시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기업의 투자는 주로 ①원자재 및 자원 확보 ②새로운 시장 진출 ③노임절감 등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세계화가 진행되고 기업 활동도 범세계적으로 확대됐다. 자유무역과 활발한 자본이동으로 인해 기업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결과적으로 경영자들의 시야는 더욱 좁아져, 사회적 책임에 눈을 돌릴 여유가 없었다. 이러한 단기성과주의는 큰 반발을 샀고, 이로 인해 1990년 이후 미국을 필두로 반세계화, 반기업 운동이 전개된다.(2) 세계화의 부작용데이비드 리카도의 비교우위 이론에 따르면 각국이 비교우위 분야에 전문화한 다음에 국제 교역

  • [fta] 한미 fta 레포트
  • 세계의 경영, 기술, 트렌드, 표준화를 선도하는 국가로서 미국과의 경쟁과 협력은 세계와의 경쟁과 협력에 있어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구미에 비해 자본주의의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가 사실상 선진화된 경영기법을 배우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FTA를 통해 미국 자본의 법인 설립이나 합작회사, 제휴 등이 활성화 될 경우 경영기법이나 선진 기업문화는 물론 국제화 된 제도의 학습효과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미국 기

  • [국제경영] 천호식품 브라질 진출전략
  • 한국의 경우 일본이나 중국처럼 경제 사회 분야에서 큰 주목은 받지 못하고 있지만, 각종 첨단 휴대폰과 컴퓨터TV 등 IT 제품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최근 들어 ‘오리엔탈 붐’의 중심지인 ‘리베르다지’에서 또 다른 붐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기업소개환경분석시장기회STPIMC전략기대효과오리엔탈 붐   ○ 4~5년 처음 문을 연 FNAC는 대형 서점인 동시에 음반 및 첨단 전자제품을 판매하며, 2층 카페에서는 매주 인기 가수의

  • [경영환경론] 나이키의 하청관리 분석 -아웃소싱
  • 세계경영 환경론『아웃소싱의 전략차원에서 접근한』나이키의 하청관리 분석 목 차★ 본문 요약Ⅰ. 서론 2Ⅱ. 본론1. 아웃소싱 전략의 일반이론2. 나이키소개 23. 경쟁사의 생산전략(아디다스) 4. 나이키의 동남아시아 생산관리 . 12Ⅲ. 나이키의 동남아시아생산관리의 시사점 17Ⅳ. 참고자료 19★ 본문 요약나이키는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