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공학] MDS를 이용한 핸드폰의 감성선호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이론적 배경
4. 감성요인 선정 및 평가 제품 선정
5. 피실험자 및 실험방법
6. 설문결과 및 분석
7. 프로젝트 결론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최근의 휴대폰 산업은 기능중심으로 제품으로부터 감성 중시형의 제품으로 제품개발이 이루어져 시장을 제패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와 같은 예로 최근 휴대폰의 제품디자인은 감성공학과 휴먼 인터페이스 등이 주요관심사로서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제품에 대한 감성적 느낌과 태도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감성공학은 제품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욕구(감성)를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소비자 요구를 제품과 환경설계에 응용 및 구현함으로써 제품의 부가 가치의 창조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소비자 요구사항은 대부분이 감성적으로 애매모호하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요구사항을 직접적으로 이용하여 휴대폰 단말기를 설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감성적으로 표현되는 소비자 요구사항을 구체적인 휴대폰의 디자인 설계변수로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이용할 경우 엘리베이터는 컴퓨터로 존재하지만, 사용자는 자신이 그것이 컴퓨터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된다. 또한 지하철 개표구를 통화할 때 자신의 몸속에 있는 휴대전화의 신호와 개표구가 교신하여 후불계산이 성립되어 통과하게 될 때 사용자는 자신이 두 가지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지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게 된다. 이처럼 유비쿼터스는 모든 시스템을 컴퓨터 제어아래 두면서도 사용자는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가장 인간 친화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감성적 제품 중 하나로 브랜드 로열티가 크게 작용한다. 펩시는 코카콜라의 브랜드 파워에 절망감을 느꼈다. 고민하던 끝에 불리한 처지를 역이용하기 시작했다. 1975년 텔레비전에 한 편의 광고를 내보냈다. 눈을 가리고 콜라를 마시던 사람이 눈가리개를 벗으며 펩시를 외치는 것이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코카콜라의 과민 대응에 오히려 펩시의 인지도는 더 높아졌다. 이 광고를 시작한 지 8년 만에 코카콜라와 30%가량 차이가 나던 시장점유율은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분석 (3C); SWOT; 기업으로는 적절하지만 마케팅으로는 좀 광범위하다.; 3C; 보다 합리적, 구체적이다. 소비자/기업/자신을 조사한다. 설문지, 직접 기업의 외부 자료 등등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만들 수 있다.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해서 적절하게 만들어 나가야 하며, 소비자가 무엇을 가지고 어떻게 판단하는가를 알아야 한다.2. 고객 욕구 분석 및 표적 시장 선정 (S)3. 마케팅 목표 설정 및 제품 포지셔닝 (TP);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DS (다차원

  • 품질기능전개(QFD) - 기법과 응용사례를 중심으로(인터넷 쇼핑몰 UI 연구)
  • 전문가와 평가 요소 선정 (제외 대상 기준)Loading 속도, 신뢰성 - 단순 추가적 성격네트워크 및 서버 수준, 전산적 프로그래밍 수준에 종속디자이너의 개인적인 성향 및 능력평가 설계특성 선정 – (2)기본특성평가 대상인터페이스 요소고려사항접근방법Table of ContentsMenu ListFrameLocation, arrangement 등Type, location 등structure기능성수행도평가BackgroundHeader &Scanning ColumnText styleColor, texture 등Color,size,texture,location 등Font, color 등심미성감성평가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이용한 부당행위 (1) 편의제공 수수① 협력회사 또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자로부터 편의제공을 수수하여서는 아니 되며, 정중하게 거절하여야 한다.단, 공식적인 교육프로그램 참가와 관련하여 모든 피 교육생에게 제공되는 시설, 식사 및 교통편의를 수수한 경우 등은 그러하지 아니한다.② 업무 수행상 불가피하게 편의를 수수한 임직원은 회사에 신고하여야 한다(향응 접대 관련 규정 적용) ③ 신고대상- 협력회사 비용(전액 또는 일부)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