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일본시장진출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
Ⅰ. 일본시장 진출배경
한일 주류시장 규모 비교
진로의 일본시장 내 주요 연혁
Ⅱ. 제품전략
1. 제품이미지 개선 시도
2. 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Ⅲ. 가격전략 : 고가전략을 통한 ‘싸구려’ 이미지 탈피
Ⅳ. 촉진전략
2. 직영 한식당을 통한 촉진 - ‘탄화효육관 진로’와 ‘진로가든’
3. 대거래선 촉진
4. 대소비자 촉진 - 다양한 이벤트 개최
5. 매체를 통한 촉진 - 전문잡지 광고
Ⅴ. 유통전략
1. 일본 유통구조의 특징
2. 진로의 일본시장 내 유통전략
Ⅵ. 결 론
본문내용
Ⅰ. 일본시장 진출배경

1979년 이란혁명으로 인한 제2차 오일쇼크가 발생하면서 1978년 8월을 분기점으로 후퇴 국면을 보이던 국내경기는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1979년 ‘수출용 진로소주’가 일본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되었다. 이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이 필요하다는 전사적 차원의 추진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달아 해외시장 개척이라는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까다로운 유통망으로 인해 진입이 어려운 일본시장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다음의 5가지 요인으로 정리될 수 있다.

첫째, 지리적 인접성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문화적으로 비슷한 국가의 사장에 우선적인 진입을 고려하게 된다. 사업환경과 문화가 다르면 위협과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하기 편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둘째, 비슷한 생활양식을 지니고 있다.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는 보통 자사 제품이미지를 현지국의 생활양식 및 소비성향과 일치하도록 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일본은 같은 한자문화권 및 쌀소비 문화권에 속해 있고, 소주라는 독특한 주류를 소비하고 있어 한국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유리하다. 주류 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 등에 있어서 유사한 소비자그룹을 발견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226) 이마트.237) 진로소주 31(1)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32(2)

  • [다국적기업론] 진로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 목 차1. 서론가. 기업선정이유2. 본론가. 기업소개1) 기업연혁2)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

  • [무역학개론] 기업의 해외진출방법
  • 본 레포트는 참고용으로 제작된 것입니다.수정 없이 제출할 경우 0점 처리 될 수 있습니다.Ⅰ. 서 론해외 진출 여부의 결정 후 당면과제는 목표 시장에 대한 진입방법 및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진입시기와 관련하여 선택 가능한 전략대안으로는 순차적으로 개별시장을 공략하는 점진적 대안과 2개국 이상의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대안이 있다. 시장진입방식의 결정 역시 중요하다. 현지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에는 수출, 기술이전, 직접투자 등 다

  •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A+레포트)★★★★★
  • “진로소주”의일본진출글로벌전략의 이해 1조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2. 일본시장 진출배경 Ⅱ.본론 1.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2. 일본시장의 SWOT분석 3. 마케팅전략4.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Ⅲ.결론 Ⅰ.서론 1. 기업소개 2. 일본시장 진출배경 http://mplay.donga.com/dkbnews/2006/01/123/pap.wmv mms://end.pod.tv/cmjapan/free/kikaku/jinro/chamisul/mov1005/fb.wmv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설립, ‘진로’생산판매1951.03 6.25 사변으로 남하, 부산 동화양조로 상호변경197

  • 하이트진로 기업분석과 하이트진로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미국,일본,중국) 분석과 하이트진로 미래전망과 전략제언
  • 하이트 진로: 하이트 진로 해외진출 마케팅전략1도수맛가격다음날 숙취소비자 입맛2개요31. 산업 설명 및 기업소개주류 산업분석주류 시장국내 소주 시장분석‘하이트진로’ 기업소개‘하이트진로’ 기업현황‘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 참이슬2. 하이트진로 일본 진출 전략일본진출의 동기JINRO JAPAN의 진출 전략주요경쟁사산토리와 롯데주류의 유통협력유통 규모의 차이롯데주류 ’경월 그린’의 가격 전략일본 시장의 문제점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