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암웨이 부정적 인식의 전환을 통한 매출 극대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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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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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정의
2. 환경 분석
1) 기업내부환경
2) 외부환경
A. 거시환경(경제)
B. 산업 분석
C. 경쟁 분석
3) SWOT 분석
3. 마케팅 목표 설정
4.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1. 시장 정의
<좁은 의미의 시장 정의>
- 직접판매
암웨이는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무점포 소매상의 한 종류로 백화점, 슈퍼 마켓, 시장등과 같이 실제로 점포를 가지고 있고 소비자가 그 점포로 찾아와서 구매를 하는 점포소매상과 대비되는 개념이다. 무점포 소매상은 직접판매(direct selling)로도 불리기도 하는데 방문판매 통신 판매등도 이에 해당한다. 직접 판매는 판매원이 직접 고객의 집, 사무실이나 기타 소매점이 아닌 장소에 찾아가서 고객과 일대일 대면 접촉을 통해 고객과 만나는 방식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잘펴 보자.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본래 중간상을 통한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이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다시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계속됨으로써 상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소개판매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즉,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조업자, 도매업자, 소매업자, 소매자와 같은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이자 판매원들이 자신이 소모하거나 고객에게 판매하도록, 회사는 각각 판매원에게 회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들로 하여금 판매망을 조직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또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우수성을 인정한 소비자가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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