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 지상파방송3사 프로그램제작비용 최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문제 제기
1.2 목표

2. Solution
2.1 시청률 조사
2.2. 계층분석 과정을 통해 알아본 연령별 프로그램 선호도
3.3. 비용 조사

4. Conclusion
4.1. 기존 방송과 비교
4.2. 모델의 한계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1 문제 제기

각기 다른 관심 분야를 가지고 있는 다섯 명의 조원들이 모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할 독창적인 주제를 찾는 것이 어려웠다. 실제 기업들이 겪는 문제들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고 우체국 또는 버스 정류장 입지 선정 모형, 식당의 재료 수송 모형 등 여러 의견들이 오고 갔지만 모두의 관심을 충족시키는 적당한 주제를 찾지 못하였다. 그 이유는 위의 의견들은 단순히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것 밖에는 되지 않는다는 조원들의 의견 때문이었다. 즉 관련자료만 수집해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그대로 활용하면 쉽게 풀리는 어찌 보면 너무도 식상한 주제라고 모두들 의견을 모았다. 우리는 좀더 독창적이고 신선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몇 번의 토론 끝에 우리나라의 텔레비전 방송사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우선, 모두가 즐겨 보아 친숙한 방송에 대해 조사를 하면 다들 흥미를 갖고 연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또한 현재 방송되고 있는 시간대별 방송프로그램이 어떠한 기준으로 짜여진 것이며 더욱이 그것이 가장 최적의 의사결정인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방송사가 현재 지상파 방송의 진입장벽을 뚫고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어떠한 경영전략(우리의 연구에 있어서는 방송편성표)을 세워야 하는지 분석해보기로 했다. 물론 지상파 방송에 새로운 방송사가 뛰어든다는 것은 무척 과감한 도전임을 우리도 인식하고 있다. SBS가 창립된 1990년 이후 KBS, MBC 그리고 SBS 삼사가 확고히 자리를 잡고 있는 지상파 방송 산업에는 거의 10여 년간 다른 경쟁자가 쉽게 뛰어들지 못하고 있는 현실태도 이를 시사해 준다. 하지만, 그렇기에 우리의 이러한 분석 / 연구가 더욱 필요할 것이고 더욱 흥미로운 연구주제가 될 것이라고 우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