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비쿼터스의 정의
유비쿼터스의 특징
유비쿼터스의 환경
유비쿼터스의 서비스
유비쿼터스의 사회 플랫폼
유비쿼터스의 네트워크 기본개념
유비쿼터스의 국내 · 외 사례
유비쿼터스의 컴퓨팅 개념 비교
국가별 동향(1) - 미국
국가별 동향(2) - 유럽
국가별 동향(3) - 일본
국가별 동향(4) - 한국
국내 주요 IT 기업
홈네트워크 사례
유비쿼너스에 의한 가정내의 변화
유비쿼터스의 물류 기반산업의 적용예
유비쿼터스의 문제점
향후 전망 및 과제
본문내용
유비쿼터스의 정의

Ubiquitous 란?
라틴어로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널리 존재한다’, ‘모든곳에 있다’는 의미.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것을 이용해서라도 온라인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서 서비스를 받는 환경/공간을 의미.
- 인터넷이 책상에 홀로 떨어져 있던 컴퓨터를 연결시켰다면
유비쿼터스는 환경속에 떨어져 존재하는 도로,다리,건물,화분,냉장고,컵,종이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들은 연결하는 것이다. 결국 이는 사람, 컴퓨터,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3차원으로 정보를 수발신하게 되는 컴퓨터화의 최종 발전단계를 의미한다.

유비쿼터스의 특징
Connected devices
모든 컴퓨터는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
Invisible
인간화된 인터페이스로서 이용자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한다.
Computing everywhere
가상공간이 아닌 현실세계의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 해야 한다.
Calm technology
사용자 상황(장소, 장치, 시간, 온도 등)에 따라 서비스는 변해야 하며, 현실세계의 사물과 환경 속으로 스며들어 일상생활에 통합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유비쿼터스와 기업경영
  • REPORT유비쿼터스와 기업경영○ 과 목 명 : 경영학 원론○ 담당교수 : ○ 조 원 :경영학원론유비쿼터스와 기업경영목 차Ⅰ. 유비쿼터스란 무엇인가 (2page)1) 유비쿼터스의 정의2) 유비쿼터스의 특징3) 유비쿼터스의 지향점과 조건Ⅱ. 유비쿼터스 산업의 주요 기술과 사례 (4page)1) 유비쿼터스의 주요 기술들2) 유비쿼터스 기술의 적용 사례Ⅲ. 유비쿼터스 산업의 동향 및 기

  • [경영학](A+맞았음)유비쿼터스의 정의 해외와 국내 구축사례 관련기술 및 향후발전과 나의생각
  • ‘ 유비쿼터스의 대하여 ’ -목차-1) 유비쿼터스의 정의2) 유비쿼터스의 혁명3) 유비쿼터스의 유래4) 유비쿼터스의 특징5) 기업에서의 유비쿼터스6) 기업의 유비쿼터스 구축 사례7) 해외 유비쿼터스 환경 사례8) 유비쿼터스 적용범위9)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의 종류10) 유비쿼터스 향후 전망 및 과제(유비가 전자상거래 및 e 비즈니스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와 나의 생각 1) 유비쿼터스의 정의유비쿼터스(Ubiqitous)란 말은 물이나

  • 유비쿼터스의 정의 및 국 내외 기술 적용 분야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과제(A+레포트)★★★★★
  • 유비쿼터스의 양면성 사회 기반의 변화 경영 환경의 변화 해외 유비쿼터스 환경에 대한 사례 미국 일본 유럽 U-KOREA 전략 U-KOREA 전략 개발  e코리아에서 u 코리아로. U-KOREA 필요성  U-KOREA SWOT 분석 U-KOREA 유리한 조건 기업과 유비쿼터스  기업에서의 유비쿼터스 기업의 유비쿼터스 적용사례 유비쿼터스 시대의 감성마케팅 향후 전망 및 과제 유비쿼터스 시장규모 전망 대응 과제  참고

  • 문화마케팅 사례와 전략
  • 사례 - 면세점서 요리와인 강좌 이채 143. 「기업문화」에서 「문화기업」으로 관심을 이동하라. 15문화기업 사례 - 네이버, 親문화 기업이미지 착수 154. 내부 구성원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하라. 16사례 165. 「기업」과 「문화」를 하나의 파트너십으로 여겨라. 16전략 과제 17Ⅴ. 문화마케팅의 트렌드 17크리에이티브를 증폭하라! 19새로운 문화코드 UCC를 주목하라. 19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의 문화코드 20Ⅵ. 문화마케팅의 중요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기업들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비판의 도마에 오르기 쉽기 때문에, 환경을 포함한 각종 CSR 마케팅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요타, 닛산, 혼다를 포함한 일본의 자동차 업계는 어떤 기업들보다 CSR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려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크게 잃고 만 미츠비시와 최근 대규모 리콜을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토요타의 사례 등은 여러 자동차 기업들이 CSR 마케팅에 보다 주목하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적 환경규제가 강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