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프로스펙스 광고분석 및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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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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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스펙스 소개
2. 마케팅 환경 분석
2.1 외부환경 분석
2.2 내부 환경 분석
2.3 SWOT 분석
3. STP
3.1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3.2 위상 정립
4. 기존 광고 분석
4.1 나이키
4.2 아디다스
4.3 프로스펙스
(1)97년 이전의 광고들
(2)최근 프로스펙스 광고의 문제점
5. 광고 제안
5.1. 광고목표
5. 2. 표적수용자
5.3. 광고컨셉
5.4. 광고내용
6.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1. 프로스펙스 소개
국내 스포츠 용품 시장의 확대로 소비자들을 붙잡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마케팅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들과 힘겨운 선두다툼을 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바로 프로 스펙스이다. 프로스펙스는 1981
년 런칭된 순수 국내 자본 브랜드로 브랜드 네임인 PRO-SPECS
는 professional specification의 준말로 프로 선수들이 착용할 정
도로 고성능 고기능 제품을 표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심볼
마크는 비상하는 학의 모습을 형상화해서 역동적인 스포츠의 의미를 상징하고자 디자인됐다.
현재는 신발 150여 종, 의류용품 200여 종, 등산 레저 용품 50여 종 등, 총 4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10여개 국으로부터 브랜드 로열티를 받고 있으며, 신발 제조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 중에 있다고 한다.
IMF 이전까지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에서 줄곧 선두를 지켜왔던 프로스펙스는 최근 해외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는 스포츠 용품 시장의 마케팅 전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실제로 스포츠 브랜드 시장을 움직이는 힘을 가진 젊은 층들은 프로스펙스라는 브랜드에 대해 호감을 갖고 있지 못했다. 10대후반에서 20대 후반의 젊은이들은 프로스펙스에서 촌스러움, 아저씨, 아주머니들이 신는 신발의 이미지를 느낀다. 서태지, 양동근처럼 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모델을 기용해 대대적인 광고를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그 광고가 프로스펙스 광고였는지를 기억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개선시켜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자료평가
k- boris***
(2007.11.22 23:2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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