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사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Caterpillar와 Komatsu의 소개
-Caterpillar 와 Komatsu 사의 활동비교
2.글로벌화를 하기 위한 현지화간의 조화
-다국적기업의 글로벌화와 현지화
3.글로벌화의 주요요소
*본론*
1.두 경쟁사의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2.진입시장진출방식,진입시장의 확보방식
3.경쟁사에 대한 대응방법
4.환율에 따른 상대적변화에 대한 대응방법
*결론*
- 본문내용
-
①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
·1890년경: 벤자민 홀트 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트랙타입의 트랙터와 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 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
·1915: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는 1차세계 대전 안에 연합국에 의해 사용
·1925: 홀트 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
·1940: 캐터필러는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 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
·1950: 캐터필러는 영국진출을 하여 더 큰 세계를 위한 서비스형태로 바뀜
·1963: 일본회사와 조인하여 19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 라는 이름으로 개명 되었는데 이것이 지금은 일본 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
·1985 : 생산라인은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하였다. 300개보다 많은 생산품을 제공하였고, 1981년에는 두 배의 숫자를 기록.
·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더불어 캐터필러는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
·1997 :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함.
·1999 :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더 작고 새롭고, 다양한 건설 장비를 만듦.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