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분석] Good to Great 기업 농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상기업선정
비교기업선정
대상기업소개
대상기업선정
1단계 : 단계 5의 리더십
2단계 : 사람먼저..그 다음에 할일
3단계 :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 도약 성공 기업
4단계 : 고슴도치 컨셉(3가지 원)-농심
5단계 : 규율의 문화
6단계 : 기술 가속 페달
결론1: FLYWHEEL
결론2: Good to Great의 한국기업 적용에의 한계
결론3: Good to Great에서 Built to Last로
본문내용
비교기업선정

농심과 함께 직접비교기업을 오리온으로, 지속실패 비교기업을 삼양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함
주식수익률 비교에서 나타난 전환점 t(1995년 6월) 당시 농심, 삼양, 오리온 3사의 시장대비 수익률을 1(100퍼센트)로 이동조정하여 t시점 전후 누적수익률을 계산.
전환시기까지는 시장보다 조금씩 우월한 실적을 보이고 있음.
그러나 전환점 이후 농심은 급격한 성장을, 오리온은 완만한 성장을, 삼양은 시장을 하회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뛰어난 수익률을 보이는 농심을 우리의 도약성공대상기업으로,
제과업계의 라이벌이지만 농심 대비 수익률이 낮은 오리온을 비교기업으로,
한 때 라면업계의 리더였으나 추락세에 있는 삼양을 지속실패기업으로 선정!

대상기업소개
회사소개
농심(주) [農心(株), Nong Shim Co., Ltd.]
업종 식품 제조 : 라면·스낵·음료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판매
설립일 1965년 9월 18일
상장일 1976년 6월 30일
본사 소재지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70
공장 소재지 경기도 군포시 ·안성시, 충청남도 아산시, 경상북도 구미시, 부산광역시 사상구 등지,
해외 법인 중국·미국·일본
계열사: (주)메가마트, 율촌화학(주), 태경농산(주), (주)농심기획,
(주)엔디에스, 농심엔지니어링(주), (주)호텔농심, 농심개발(주) 등
부속기관: 상품개발연구소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의 일환
: 장학금 지원,
대학교수 및 학술연구기관의 식품 및 생물공학 분야 등 학술연구 지원,
청소년 자연생태 체험교육 사업을 펼치는 율촌재단(栗村財團)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상 기업에 대한 전략이 정확히 분석된 보고서입니다.
  • choky***
    (2014.01.30 12:42:1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일이 열리질 않네요
  • ad4zz***
    (2006.12.27 20:13:2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코카콜라의 외부환경 분석
  •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그 기업의 환경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이러한 환경 분석이 제대로 선행되어야 기업의 경영전략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3) ooo평소에도 탄산음료를 좋아해서 감흥 없이 그냥 즐겨 마시던 코카콜라의 외부환경분석을 하다보니까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 웰빙열풍으로 탄산음료의 구입을 지양하고 유기농 음료나 과실주스같은 건강음료들이 많이 판매가 되고 있고, 펩시콜라의 위협

  • 삼양식품,삼양식품분석,삼양식품전략,삼양식품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비율분석사례
  • to sales increase like오뚜기’s 남자의 자격 case showing. And samyang has more ability to increase their sales by increasing marketing cost. To boost the market share or at least to keep it, marketing expansion should be necessary, not reducing it. And it has to be very effective marketing.13유통의 측면에는 타사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특별한 점을 찾을 수 없어 유지 전략을 제언합니다.Comparing Samyang Food’s 2011 distribution channel with 2010’s, proportion of retail channel reduced while Wholesale’s increases. However, this is not a

  • [국제마케팅](주) 녹십자 기업방문
  • 전략을 펼쳤다면, 이제는 의사가 아닌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하자는 의미로, Direct to Consumer Marketing의 약자세요. 그리고 주로 광고를 통한 홍보 보다는 기업 이미지 및 매출증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하는 것이 사회 공헌 활동 등이거든요. 그런 것들로 고객들에게 알리기도 하지만, 기업에 대한 신뢰감을 주기도 하는 거죠. 그리고 해외 시장 광고는 없다고 봐야 할 거에요. 아직은 말이죠.10-1. 국내에서는 대한 혈우 협회 등의 조성, 많

  • [기업경영] 혁신전략
  •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리 아이아코카와 크라이슬러3.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 일보다 사람을 우선시하는 태도첫째, ‘무엇’보다는 ‘누구’로 시작할 경우에 변화하는 세계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음둘째,적합한 사람들을 버스에 태운다면 사람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하고 사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대부분 사라짐.셋째, 부적합한 사람들을 데리고 있을 경우 올바른 방향의 발견 여부는 문제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기업이 세계화 전략을 추진하는 경우, 경쟁 기업의 세계화에 따른 경쟁 우위 확보를 방지하기 위하여 동반 세계화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예를 들면, 미국의 Goodyear사가 프랑스 타이어시장을 진출할 때 프랑스의 Michelin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시장을 진출한 사례가 이에 해당한다. 우리 기업들 도 마찬 가지다. 금성사와 삼성전자 중 한 회사가 특정 국가에 진출하면 다른 회사가 이에 대응하여 동반 진출을 하는 경우를 우리는 목격하여 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