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중국과 일본, 양국의 숙박산업 발전과 그에 따른 한국의 향후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 호텔에 대하여
1. 중국 호텔의 역사
2. 유명한 중국의 호텔의 예
3. 중국의 호텔이 각광받는 이유
4. 중국 내 호텔 개발의 문제점
5. 문제점에 대한 대처방안
6. 미래의 중국 호텔 시장의 변화
※ 중국 호텔산업 발전의 실제 사례
※ 중국의 호텔산업개발에 대한 노력의 실례
※ 중국에 대한 세계 여러 호텔 기업들의 투자 사례
Ⅱ. 일본 숙박업에 대하여
1. 일본 숙박업 분류
2. 일본 숙박업의 역사
3. 일본의 ‘료칸’만이 가질 수 있는 특징
4. ‘료칸‘은 오로지 여행객을 위한 시설
(일본 여관의 최고의 경쟁력)
Ⅲ. 중국과 일본에 대한
앞으로의 우리나라 호텔산업 방향
1. 중국과 일본의 호텔산업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
2. 우리나라가 세워야 할 관광전략
- 본문내용
-
신 중국 성립 이래로 관광 사업은 줄곧 국가에 의해 운영되었다. 국가 관광국은 전국 관광사업의 전반적인 계획과 정책 제정 및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사실 음식, 주거, 도로는 여행의 기본 조건이다. 오랫동안 중국은 이러한 방면에서 비교적 낙후되었기 때문에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중국은 관광사업을 신속하게 발전시키기 위하여, 정부의 주도하에 중국 각 대도시와 관광 명승지에 많은 고급 호텔을 신축하였다.
북경에만 건국반점, 장성반점, 곤륜반점, 국제반점, 왕부반점, 서원반점, 향산반점, 샹그릴라반점, 장부궁반점 등 30~40개를 신축하였으며, 호텔의 수준과 규모는 세계 일류급이다. 현대적이고 호화스러운 대형 호텔 외에도 각지에 민족과 지방색을 갖춘 호텔과 여관도 지었는데, 예를 들면, 북경 회룡관의 전통 사합원식 호텔, 절강 일대의 원림식 호텔, 섬서 연안의 동굴식 호텔, 내 몽고의 파오여관, 운남 시솽반나의 죽루 여관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