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주요 단말기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제조][기업]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품질경영시스템,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교역구조,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이동통신사, 중국 제조업(제조기업)의 한국기업 현지사업 분석
- [전자][삼성전자][LG전자][이레전자][대성전자][조아스전자][전자기업][엘지]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분석(전자, 삼성전자, LG전자, 이레전자, 대성전자, 조아스전자, 전자기업, 엘지)
- 목차
-
Ⅰ.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환경 및 산업구조
1. 시장규모 및 전망
2. 시장 환경의 변화와 전망
3. 산업구조의 변화와 전망
Ⅱ. 주요단말기 제조기업 현황
1. 노키아(Nokia Coporation) 현황
2. 노키아 모바일 폰 사업전략
3. 모토로라(Motorola. Inc.) 현황
4. 모토로라의 사업전략
5.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현황
6. 삼성전자의 Telecommunication 사업전략
Ⅲ. 주요 이동통신단말기 제조업체 경영실적 및 전략 비교
- 본문내용
-
Ⅰ.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환경 및 산업구조
전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산업에 있어서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들 사이의 경쟁구도 변화는 90년대 후반 이후 시장의 50%를 점유해왔던 노키아, 모토로라, 에릭슨의 이른바 1그룹의 해체로 시작되었다. 2001년에 와서 삼성전자, 지멘스 등 2군 업체들의 선전으로 경쟁구도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였고 이들은 시장점유율을 올리면서 에릭슨을 2군 업체로 밀어내었다. 결국 2002년에는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이 1군 업체를 그리고 지멘스, 소니-에릭슨, LG전자 등이
2군 업체를 형성하게 되었다.
1. 시장 규모 및 전망
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은 1996년에서 2000년 사이에 연평균 57.3%의 고성장을 이루어
왔으나, 2001년에 들어와 미국 경제의 침체, 세계 IT 산업의 성장률 둔화, 3G 서비스의 도입 지연, 이동전화단말기 교체수요의 감소 등으로 시장은 크게 위축하였고 처음으로 마이너스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2002년도에는 중국을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동유럽 등지의 신규시장의 급성장과 일본·한국에서의 카메라 폰의 판매증가 및 서유럽·북미시장에서 컬러단말기 중심의 교체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나 회복세를 유지하였다. 2003년도에는 유럽의 3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의 개막과 더불어 통신 사업자들이 평균이용료
증가를 위해서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서 신규서비스를 지원하는 컬러 및 카메라 탑재 단말기를 중심으로 교체수요가 크게 증가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