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주요 단말기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환경 및 산업구조
1. 시장규모 및 전망
2. 시장 환경의 변화와 전망
3. 산업구조의 변화와 전망
Ⅱ. 주요단말기 제조기업 현황
1. 노키아(Nokia Coporation) 현황
2. 노키아 모바일 폰 사업전략
3. 모토로라(Motorola. Inc.) 현황
4. 모토로라의 사업전략
5.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현황
6. 삼성전자의 Telecommunication 사업전략
Ⅲ. 주요 이동통신단말기 제조업체 경영실적 및 전략 비교
본문내용
Ⅰ.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환경 및 산업구조

전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산업에 있어서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들 사이의 경쟁구도 변화는 90년대 후반 이후 시장의 50%를 점유해왔던 노키아, 모토로라, 에릭슨의 이른바 1그룹의 해체로 시작되었다. 2001년에 와서 삼성전자, 지멘스 등 2군 업체들의 선전으로 경쟁구도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였고 이들은 시장점유율을 올리면서 에릭슨을 2군 업체로 밀어내었다. 결국 2002년에는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이 1군 업체를 그리고 지멘스, 소니-에릭슨, LG전자 등이
2군 업체를 형성하게 되었다.

1. 시장 규모 및 전망

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은 1996년에서 2000년 사이에 연평균 57.3%의 고성장을 이루어
왔으나, 2001년에 들어와 미국 경제의 침체, 세계 IT 산업의 성장률 둔화, 3G 서비스의 도입 지연, 이동전화단말기 교체수요의 감소 등으로 시장은 크게 위축하였고 처음으로 마이너스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2002년도에는 중국을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동유럽 등지의 신규시장의 급성장과 일본·한국에서의 카메라 폰의 판매증가 및 서유럽·북미시장에서 컬러단말기 중심의 교체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나 회복세를 유지하였다. 2003년도에는 유럽의 3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의 개막과 더불어 통신 사업자들이 평균이용료
증가를 위해서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서 신규서비스를 지원하는 컬러 및 카메라 탑재 단말기를 중심으로 교체수요가 크게 증가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M&A 후 기업의 구조적, 문화적 통합
  • 전략과 비전 발표 ▲2001. 4.23 : 합병계약 체결 ▲2001. 6.22 : 합병추진본부 공동 워크숍 실시 ▲2001. 7.12 : 합병은행 CEO후보선정위원회 구성 ▲2001. 7.25 : 후보선정위 마지막 합숙회의 ▲2001. 7.26 : 김정태 주택은행장 합병은행 CEO후보 결정 ② 합병계약의 주요 내용 ㉠ 합병의 형태새로운 은행을 신설하여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을 흡수 합병함. 다만 추후 신설합병의 절 차를 진행함에 있어서 양 은행이 인정하는 중대한 제도상의 제약이 있는 경우 존속은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제조업자와 유통업자⇨산업 내 경쟁삼성, 대우 등의 국내업체 및 소니 등의 국외업체⇦구매자20~30대의 젋은 층이 주요 구매자⇧대체제기조의 아날로그 TV,DVD, 컴퓨터 인터넷 등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모형 2) 내부환경분석(1) 경영자원● 유형자원 I) 제품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 게임, 디지털 카메라, MP3, TV, PDA, GSM단말기•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 에어컨,냉장고,세탁기,청소기,공기청정기,오븐,전자렌인지등• 디지털 디스플

  • [컨텐츠산업] 컨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동향 및 전망 분석(SAP의 성공 사례)
  • 단말기로 사용될 수 있다. 5) 산업 및 시장 상황과 전망현재 무선 인터넷 인프라가 가장 잘 구축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노키아, 에릭슨, 보다스폰, 만네스만. 브리티시 텔레콤 등 유럽 업체들이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발빠르게 무선 인터넷 시장에 진입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컨텐츠 내용의 양적인 면에서 충실하지는 못하다. 그러나 아메리카 온라인(AOL), 야후, IBM, AT&T 등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들이 잇달아 합종연횡을 통해 무선 인터넷에 진출

  • [정보통신] 한국 기업의 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전략
  • 국제협력 과정을 분석한다. 다국적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들을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한국기업들의 상황을 대입하여 시사점을 도출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국내기업의 중국 이동통신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전략들을 모색한다. 중국시장에 관한 연구가 비교적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관련분야의 심층적이고 최신의 자료가 많이 부족한 관계로, 본 연구자는 관련문헌을 토대로 최신의 온라인 자료를 적극 활용하

  • [조직행동론] M&A 후 기업의 구조적, 문화적 통합
  • 전략과 비전 발표 ▲2001. 4.23 : 합병계약 체결 ▲2001. 6.22 : 합병추진본부 공동 워크숍 실시 ▲2001. 7.12 : 합병은행 CEO후보선정위원회 구성 ▲2001. 7.25 : 후보선정위 마지막 합숙회의 ▲2001. 7.26 : 김정태 주택은행장 합병은행 CEO후보 결정 ② 합병계약의 주요 내용 ㉠ 합병의 형태새로운 은행을 신설하여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을 흡수 합병함. 다만 추후 신설합병의 절 차를 진행함에 있어서 양 은행이 인정하는 중대한 제도상의 제약이 있는 경우 존속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