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줄거리
3. Starbucks Coffee Company와 조직 행위의 고찰
4.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커피 제품이 아니라, 문화를 판다”는 당찬 슬로건 아래, 스타벅스는 세계 곳곳에 직영점을 내며 눈부신 성장을 거두었다. 한국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었다. 1999년 7월 서울 이화여대 앞 1호 매장을 시작으로 27일 100호점인 서울 이태원점을 개점했다. 매출은 첫해 6억원에서 지난해 말 550억원으로 9000% 늘어났으며 2000년부터 바로 순이익을 냈다. 2004.7.27 (화) 동아일보
이러한 성과는 오히려 스타벅스에게 세계 시장 매장 모델에 중요한 기점을 제공하였다고 한다. 이와 같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에서는 더더욱 혁신적인 커피 산업, 문화를 창조한 혁신적인 기업이 아닐 수 없다. 나는 이러한 스타벅스의 성공이 이미 무수한 언론들에서 다루어지었듯이 성공적 마케팅 성과가 주요 원인으로 판단되어 질 수도 있겠지만, 그 외의 기업경영과 CEO의 철학, 조직과 깊은 관계가 있을 것으로 생각,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줄거리
다행히도 나의 의도와 같이, 현재 스타벅스 컴패니의 CEO인 하워드 슐츠가 지은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라는 책 속에는 그가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지금의 세계적 기업으로 이끌어온 역사와 함께 그 안에서 성공 요인들이 수필적 형태로 풀어져 있었다. 처음 스타벅스는 지금의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에 의해 창업 된 것이 아닌, 순수 정통 커피를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몇몇 사람들에 의해 세워진 조그마한 커피숍에서 출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