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스카이라이프 `SkyLife` 200만 가입자 유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Ⅰ. 제품분석
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2. SkyLife 기기구성
3. SkyLife 서비스 package
4. SkyLife 제품분석 결과
Ⅱ. 시장상황분석
1. 방송시장상황
2. 각 방송별 특성 및 현황
2.1. 지상파방송
2.2. 중계유선
2.3. Internet 방송
2.4. CATV
3. 시장상황 정리
4. 시장상황의 시사점
Ⅲ. 경쟁사 분석(CATV 중심으로)
1. CATV 가입가구 변화 추이
2. CATV 업계 내부 동향
3. CATV 인기 프로그램 분석
3.1. OCN
3.2.투니버스(Tooniverse)
3.3. 바둑TV
3.4. HBO
3.5. 온게임넷(ongamenet)
4. CATV 가입자 분석
4.1 F.G.I. 실시 결과
4.2. 신문과 게시판에서 표출되는 가입자들의 불만
5. 경쟁자 분석의 시사점
Ⅳ. Target 설정
1. Target 설정 방향
2. Target 분석
Ⅴ. Campaign 평가
1. 조사개요
2. SkyLife Brand 보조인지도
3. SkyLife 광고 보조인지도
4. 6개월 이내의 가입 의향
5. SkyLife 가입자 변화 추이
6. Campaign 평가 정리
Ⅵ. Communication Concept 도출
PART 2
Ⅶ. Promotion 제안 - Sales Promotion
1. Promotion 전개방향
2. Promotion 전개 Guide Line
- 본문내용
-
1. 방송시장상황
현재 전체 방송 시장은 크게 지상파 방송, 중계 유선, CATV, Internet 방송의 4각 구도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지상파 방송 중심의 시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4개의 매체가 각기 다른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각 방송별로 다른 주 이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다. 그러나 지상파 방송 인기 프로그램 중심의 재방송을 각 매체마다 활용함으로서 전체 방송 시장은 단순한 경쟁구조가 아닌 상호 보완적인 경쟁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2. 각 방송별 특성 및 현황
2.1. 지상파방송
먼저 방송 업계의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파 방송의 특성 및 현황을 살펴 본다. 지상파 방송은 KBS1, KBS2, MBC, SBS, EBS 이렇게 5개의 채널을 가진다. 아날로그 형식의 전송 방식을 택하고 있으므로 화질이나 음질은 보통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따로 제공되는 패키지는 없으며 월 2,500원의 이용료로 서비스를 공급받을 수 있다. 주 이용자는 전 연령층에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쌍방향성의 서비스는 제공하지 못한다. 그러나 현재 지상파 방송은 디지털화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Internet방송 및 아카데미 운영 등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가고 있는 추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