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스카이라이프 `SkyLife` 200만 가입자 유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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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Ⅰ. 제품분석
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2. SkyLife 기기구성
3. SkyLife 서비스 package
4. SkyLife 제품분석 결과

Ⅱ. 시장상황분석
1. 방송시장상황
2. 각 방송별 특성 및 현황
2.1. 지상파방송
2.2. 중계유선
2.3. Internet 방송
2.4. CATV
3. 시장상황 정리
4. 시장상황의 시사점

Ⅲ. 경쟁사 분석(CATV 중심으로)
1. CATV 가입가구 변화 추이
2. CATV 업계 내부 동향
3. CATV 인기 프로그램 분석
3.1. OCN
3.2.투니버스(Tooniverse)
3.3. 바둑TV
3.4. HBO
3.5. 온게임넷(ongamenet)
4. CATV 가입자 분석
4.1 F.G.I. 실시 결과
4.2. 신문과 게시판에서 표출되는 가입자들의 불만
5. 경쟁자 분석의 시사점

Ⅳ. Target 설정
1. Target 설정 방향
2. Target 분석

Ⅴ. Campaign 평가
1. 조사개요
2. SkyLife Brand 보조인지도
3. SkyLife 광고 보조인지도
4. 6개월 이내의 가입 의향
5. SkyLife 가입자 변화 추이
6. Campaign 평가 정리

Ⅵ. Communication Concept 도출

PART 2

Ⅶ. Promotion 제안 - Sales Promotion
1. Promotion 전개방향
2. Promotion 전개 Guide Line



본문내용
1. 방송시장상황
현재 전체 방송 시장은 크게 지상파 방송, 중계 유선, CATV, Internet 방송의 4각 구도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지상파 방송 중심의 시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4개의 매체가 각기 다른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각 방송별로 다른 주 이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다. 그러나 지상파 방송 인기 프로그램 중심의 재방송을 각 매체마다 활용함으로서 전체 방송 시장은 단순한 경쟁구조가 아닌 상호 보완적인 경쟁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2. 각 방송별 특성 및 현황
2.1. 지상파방송
먼저 방송 업계의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파 방송의 특성 및 현황을 살펴 본다. 지상파 방송은 KBS1, KBS2, MBC, SBS, EBS 이렇게 5개의 채널을 가진다. 아날로그 형식의 전송 방식을 택하고 있으므로 화질이나 음질은 보통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따로 제공되는 패키지는 없으며 월 2,500원의 이용료로 서비스를 공급받을 수 있다. 주 이용자는 전 연령층에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쌍방향성의 서비스는 제공하지 못한다. 그러나 현재 지상파 방송은 디지털화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으며 Internet방송 및 아카데미 운영 등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가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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