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바디샵 - 아니타로딕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 소개 : 바디샵 (The Body Shop)
2. 아니타 로딕의 전반적 활동사항
3. 실질적 분석
(1) 특성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2) 행동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3) 상황적합성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4) 변혁적 리더십
(5) Conger와 Kanungo의 카리스마 리더십
4.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약점
5. 개선방안



Ⅲ. 결 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Ⅱ. 본 론
1. 회사 소개 : 바디샵 (The Body Shop)
1976년 영국 남부의 작은 항구도시 브라이튼에서 손수 만든 15가지 화장품을 재활용 플라스틱 병에 담아 판매하는 작은 화장품 상점으로 출발한 바디샵은 현재 창업자이자 CEO인 아니타 로딕의 지휘아래, 전세계 51개국 1800여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이다. 99년 영국 소비자연합에서 선정한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 2위에 올랐으며,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기관인 인터브랜드의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28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파이낸셜 타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27위에 바디샵을 선정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바디샵의 식물성제품은 현재 전세계 매장에서 약 0.4초마다 1개씩 팔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올해 전세계 매출은 지난해 6억 1360만 파운드에서 3% 성장한 6억 3460만 파운드, 세전순이익도 29% 늘어난 3150만 파운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바디샵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근본원칙은 '순수 자연주의이다. 헤어용품, 피부보호제품, 색조화장품, 아로마 세라피 용품, 남성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6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400개나 되는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는 바디샵의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그 원료를 얻는 것으로 유명하다.
참고문헌
영적인 비즈니즈, 김영사, 2001, 아니타 로딕 지음/이순주 옮김
http://www.thebodyshop.co.kr/
위대한 기업가들에게 배우는 경영 불변의 법칙,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프레더릭 댈즐 지음/ 고정아 옮김 / 거름 펴냄
최강의 리더십,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프레더릭 댈즐 지음 / 고정아 옮김 / 거름 펴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cyi4***
    (2017.10.25 15:27:49)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바디샵 & 존슨앤존슨 윤리경영
  • 바디샵은 「환경에 책임을 가진다」「인권을 존중한다」「동물을 사랑한다」는 세 가지를 기업이념이 축으로, 개인의 가치와 사회의 가치의 양립을 목표로 일관된 사업전개를 행하고 있다. 즉 환경대응과 사회공헌은 바디샵 자신의 존재가치 그 자체인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아니타 로딕의 바디샵 설립과정부터 지금의 바디샵까지의 발전과정, 기업이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2) 존슨 앤 존슨인터넷 검색 엔진에 윤리 경영이란 단어로

  • [마케팅전략]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 바디샵에 관한 모든 것은 주류 화장품 사업에 대조적인 포지셔닝 실시-철학이 있는 이윤추구 표방(환경보호 컨셉을 일관되게 추구,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소비자들이 모발과 피부를 위해 사실적 진실을 전달)▶Targeting -10~20대의 기능보다 가격을 선호하고, 자연친화적이며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로하스적 여성이 주 타겟▶Segmentation ‐ 인구통계학적 변수 : 성별과 나이, 저가 또는 고가제품 선호자 ‐ 심리적 변수 : 환경에 관심 있는 소

  • 영적인 비즈니스, 글로벌CEO의 성공공식 -바디샵 아니타로딕
  • -바디샵의 아니타 로딕“영적인 비즈니스”자연주의 화장품 ‘더바디샵’ 창업주 로딕의 경영철학 기업은 사회에 부는 ‘바람’ 물건보다 ‘公益’을 팔고파 난 오너 아닌 ‘캠페인 책임자’ 한국선 가정폭력 근절 운동, 수익 일부 여성쉼터에 전해 조선일보 2006-04-10 03:07 손정미기자 jmson@chosun.com“기업의 역할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던 것으로 끝나던 시대는 갔어요. 이제는 기업

  • 바디샵 레포트
  • 바디샵 재단, 자체비디오 제작회사가 있으며 미국과 스코틀랜드의 현지 공장 및 전 세계 각처에 제품원료와 악세서리 등을 공급해주는 협력 업체들이 있다. 바디샵은 8인으로 구성된 경영위원회에서 기업의 주요 정책을 결정하는데 이 위원회의 수장으로는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과 그의 남편 고든 로딕을 비롯하여 회계, 법률, 경영, 대외 관계 들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수렴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치와 비전이라는 전문부서를 통해 환

  • 휴렛팩커드가 산골마을을 찾은 이유
  • 리더십 도구를 이용한다. 팀버랜드의 전달 접근법 기업 전반에 걸쳐 직원 봉사 접근법을 개발한다. 주요 비영리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는다. 자금 지원과 전략적 지원을 통해 비영리 파트너를 강화한다.시티이어 자원봉사자는 팀버랜드 사무실에 가서 기업의 운영을 도와주었고, 팀버랜드는 고위 간부를 시티이어에 보내 조직의 마케팅 노력을 강화했다. “시티이어는 우리의 비전과 다양성에 관한 세미나를 통해 우리에게 전문적인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