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더플래어의 조직론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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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선정이유 및 회사소개

2. 더플래어의 조직론적 고찰
2.1 더플래어의 조직경영
2.1.1 독특한 승급체계와 교육, 연수의 문화
2.1.2 바텐더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 및 포상 내용
2.1.3 조직 내 소통 체계와 인터넷의 효율적인 활용

2.2 더플래어의 조직문화
2.2.1 조직문화의 7가지 기준
혁신과 위험에 대한 태도
디테일에의 관심
성과지향성
인재에 대한 관심
팀 지향성
공격성
안정성
2.2.2 경영자의 영향력

2.3 더플래어의 당면과제와 해결방안
2.3.1 당면과제-갈등관리
2.3.2 해결방안
기본적 방향
구체적인 관리 방식

3 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과제 주제 선정은 언제나 그렇듯 각자의 인터넷 검색으로 시작되었다. 각 팀원이 선정한 과제 중에서 가장 많은 동의를 얻은 주제를 선택하자는 합의가 선행되었고 실제로 채택된 것도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잘 알려진 어느 대기업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심드렁했다. 제출일이 가까워왔지만 누구도 그다지 의욕적이지 않았다. 주제는 평범했고 그 주제가 우리의 열의마저 뺏어가는 듯 보였다. 점점 과제의 윤곽이 잡히는 중에 우리는 어려운 결심을 했다. 이제까지 이룬 성과를 과감히 버리고 주제를 재선정하였다.

“더 플래어”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 이름부터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것이 언뜻 회사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놀라지 마시라.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은 우리의 상상 이상으로 단단하게 잘 짜여진 주식회사이다. 이 회사에서 잠시 바텐더로 근무하던 한 팀원에 의해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의 핵심사업 “더 플래어”의 논리적인 경영구조, 승급체계, 고객관리 시스템 그리고 독특한 조직문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회사가 탄탄한 조직구조를 바탕으로 급성장을 이루었다는 점에 주목하고 “더 플래어”의 성공비결을 조직관리이론으로서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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