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맥주와 카스맥주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류 시장
Ⅱ. 맥주 시장
1. 시장 환경
1) 사회·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적·법적 환경
4) 경쟁적 환경
5)시장변화에 따른 M/S(시장점유율)추이
2. 시장 규모
Ⅲ. HITE
1 회사소개
2. 회사 연혁
3. 매출규모
4. 조직
5. 출시 제품
6.주요전략( 4' P MIX)
7. SWOT 분석
8. STP 전략수립
9. 마케팅 성과
Ⅳ. CASS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매출규모
4. 조직
5. 출시제품
6. 주요전략
7. SWOT분석
8. STP 전략수립
9. 마케팅 성과
Ⅴ. M/S 비교
Ⅵ. 향후 대책
Ⅶ. 결론
Ⅷ.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맥주 시장 환경
우리나라의 맥주제조는 1930년대 초 현재 일본의 아사히(조일)와 삿포로(찰황) 맥주회사의 전신인 다이닛퐁맥주(주)와 닛퐁기린맥주(주)가 들어와 조선맥주(주)와 동양맥주(주)의 전신인 다이닛퐁맥주(주)와 쇼우와기린맥주(주)를 설립하여 영등포에 공장을 지어 생산하면서 시작되었다.
일본 아사히 맥주와 삿보로맥주의 합작으로 건립된 조선맥주(주)는 4개월 뒤 일본 기린에 의해 설립된 동양맥주 보다 1934년 시장 점유율이 3배나 앞섰다. 1956년까지는 조선맥주가 시장점유율에서 동양맥주를 앞섰으나 1957년부터는 상황이 역전되어 1960년대에서 1980년대 중반까지는 동양맥주가 6 : 4의 수준으로 앞서기 시작하였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부터 그 격차가 더욱커져 7 : 3정도의 비율로 동양맥주가 계속적 우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 기간 동안 많은 업체들이 맥주시장에 뛰어들었으나 별다른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하고 사라졌다. 그 대표적인 얘로 1970년대 중반 한독맥주가 독일의 '이젠백' 상표로 맥주를 생산하였으나 결국 1978년에 조선맥주에 인수된 것을 들 수 있다.
그 후 양사의 경쟁으로 우리 나라 맥주 시장은 점차 확대되어, 전통주인 탁주나 소주를 추월하였고, 특히 최근에 와서 국민소득의 증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고급주 선호의식의 확대, 음주연령의 하향화 추세 및 여성 음주인구 증가, 맥주 세율인하 가능성 등으로 저 도수인 맥주시장이 전체적인 주류산업에서의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었다.
- 참고문헌
-
경쟁사를 미치게하는 히트 경영 전략 박영사
마케팅 사례연구 영신사
한국 마케팅 사례연구 2 박영사
O.B. 맥주(주) 홈페이지 www.cassbeer.com
주류 공업 협회 홈페이지 www.kalia.or.kr
하이트 홈페이지 www.hite.com
CASS 홈페이지 www.cassbeer.com
금융감독원전자공시스템 dart.fss.or.kr
자료평가
- 너무 옛날 자료라서 현재와 맞지않는 게 대부분이네요 ㅠㅠ
- bbaib***
(2006.04.03 23:26: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