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패밀리레스토랑 TGIF TQM을 이용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Overview.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의 개념.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의 관련 업계 현황.
주제 선정의 이유.
주제와의 비교 모델.
Ⅱ. 본론
<Ⅰ> 환경 분석.
TGIF 소개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STP 분석
<Ⅱ> TQM을 이용한 비교 분석.
TQM 정의와 TQM 도입의 이유
고객 관리
종업원 관리
프로세스 관리
Ⅲ. 결론
- 본문내용
-
< Overview >
i. 2004년 현재 대한민국 창업 trend 중의 하나는 ‘외식산업’.
ii. ‘외식산업’이 2004년 하반기 전망으로 상승무드를 탈 것으로 예상 됨.
iii. 극심한 내수침체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Family Restaurant가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iv. 그 동안 매장 확대를 망설였던 업체들도 하반기에는 매장 open에 공격적으로 나설 태세여서 외식업계의 외형 키우기 경쟁이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
i.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의 외식업소로 사용되는 대표적 명칭.
ii. 고객의 주문에 의한 테이블 서비스, 대중적인 음식과 중간 정도의 식사가격,
정중한 서비스, 훌륭한 시설을 갖춘 외식업소.
iii. Fast food보다 가격이 높지만 여유 있는 테이블 서비스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
< 패밀리 레스토랑 관련업계의 현황 >
i. 2004년 4천8백억원(7개 기업형 업체 기준)의 시장 규모
ii. 기존에는 평균 8∼72%의 성장률. 현재 -5~+5의 성장률.
iii. 올해 공격적인 점포출점과 신규 브랜드 런칭, 푸드 & 서비스 퀼리티 제고,
활발한 움직임
iv. 마케팅을 통한 사세확장에 주력할 전망.
v. 부산, 대구, 울산 등 지방 진출을 통한 사세 확장 움직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