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SKY(스카이) vs KTF EVER 브랜드전략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시장상황/ 소비자상황/ 경쟁자 상황

2. 브랜드 전략 비교
기업소개/아이덴티티/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비교
요소/IMC전략/
4.결론
본문내용
상황 분석

2001년 단말기 보조금 폐지 여파로 국내 단말기 시장 마이너스 성장.
전세계적으로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포화와 경제불황 등으로 단말기 시장은 정체기

특히, 97년 초 22.6개월이었던 교체 주기가 2001년을 기점으로 32.8개월로 급등.
2003년 현재 34.1개월로 단말기 교체 수요가 정체 상태에 머물러 있음.

그러나, 19~24세의 젊은층의 교체 주기는 18.54개월로 전체 시장보다 약 ½정도 낮음.

최근 휴대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
는 다음의 4가지로 구분 가능.

통화 품질 및 카메라 등 휴대폰의 기능
적 속성 및 기능을 바탕으로 한 기초적
감성적 욕구는 이미 충족된 상태.

감성 요소에 대한 정확한 포착은 시장
선도와 추월을 가능하게 함.

경쟁 상황

품질, 성능면에선 애니콜이 디자인 면에서는 스카이
경제성면에선 큐리텔이 우세를 보임.

설문조사 결과 고가 휴대폰 (애니콜, 스카이) 저가휴대폰 (싸이언,큐리텔)시장으로
양분되 있음을 알수 있다.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심화 및 과점화

번호이동성제 실시 후 통신사 선택시 단말기의 비중 상승

통화품질의 사업자간 격차가 사실상 무의미해진 상황에서 보완상품인 단말기가
주 상품인 서비스요금보다 사업자 선택의 최우선 요소로 부상

SKT와 KTF의 과점경쟁 심화가 단말기 시장경쟁으로까지 이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2.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3. 고객의 신뢰를 강화하는 서비스4. 자부심의 Boom UpⅦ. 전문직 분야와 소요 자질1. CRM전문가2. 제품 모니터링3. 휴대폰 메뉴개발4. 웹기획관리들어가는 말 애니콜의 힘최근 , ,등의 유명 외국잡지들에는 삼성전자와 이건희 삼성 회장 등에 대한 기사가 끊임없이 실리고 있다. 일본에서도 삼성전자의 성공을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성공을 다룬 기사들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를 ‘애니콜의 힘’이라고 표현했다. 삼성이 자신들의 ‘1등 전략’에서 가장 많이 예로 드는 것이 애니콜과 메모리반도체, 그리고 평면디스플레이다. 그 중에서도 생활에 가장 깊숙이 침투한 것이 바로 휴대전화, 애니콜이라는 것이다.삼성전자가 최근에 내놓은 300만화소 카메라폰의 시판가는 90만원대로, 양문형 냉장고 가격과 맞먹는다. ‘가장 비싼 고급 단말기’란 브랜드전략과 고급화

  • [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 KTF 고객들 사이에서는 5위안에 한 기종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었다 SKT(011, 017)KTF(016,018)LGT(019)1위애니콜 SCH-S350애니콜 SPH-V6900CYON LP-39002위모토롤라 RAZR애니콜 SPH-E1800애니콜 SPH-S14503위SKY IM-8300애니콜 SPH-E3200CYON LP-41004위애니콜 SCH-V720EVER KTF-X8000펜텍 PH-L35005위애니콜 SCH-V840애니콜 SPH-S1400애니콜 SPH-E3250이에 CYON은 IDEA CAMPAIGN이후 브랜드명에서 LG라는 로고를 제외한채 광고에 임하고 있다. 2등 브랜드 LG, LGT(019)용 휴대폰이라

  • [마케팅조사] 휴대폰 브랜드 인식도 및 만족도에 관한 조사
  • 브랜드를 신세대들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차기 전략을 구상중이며 LG전자는 싸이언 아이디어를 통해 신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만큼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구상중이다. 팬택계열은 It`s Different라는 자사의 슬로건을 통해 스카이 단말기의 주요 고객층인 10~20대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큐리텔과 스카이 2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팬택계열은 최근 스카이 브랜드에 집중하면서 연령층을 30대까지 늘리려 하고 있다.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 VS 코카콜라 VS 칠성 사이다환타는 오렌지색이다. 오렌지색은 병아리색, 오렌지색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면서 또한 학부모들이 즐겨 아이들에게 입히는 옷 색깔이기도 하다. 그래서 환타의 광고에는 도날드가 등장하고, 각종아이들이 신나게 놀며, ‘신나는 세상’을 외쳐 되곤 한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다양한 칼라의 제품들은 선보이면서 타겟을 10~20대층을 겨냥하여 광고전략을 바꾼 듯 보이고 있다.코카콜라는 칼라 이미지 마케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