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롤러블레이드와 나이키 인라인스케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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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REASON of TOPIC’s SELECTION

2. About CORPORATION HISTORY

3. Sort of Inlineskate

4. The Inline Market’s Diagnosis & Analysis

5. SUCCESS CASE’S ROLLERBLADE BLAND STRATEGY BUILDING

6. FAILURE CASE’S NIKE BLAND STRATEGY BUILDING

7. NEXT STEP
본문내용
Market Share
1. 인라인 스케이트의 붐
2. 거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고전에 대한 흥미
3. 새로운 소재에 대한 도전정신

회사 연혁
나이키의 돋보이는 스타마케팅이
큰 힘을 발휘했다.
마이클 조던 (Michale Jordan),
골프천재 타이거 우즈(Tiger Woods)

1957년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선수, 필 나이트
(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1964년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했다.이때는 일본의 [오니쓰카 타이거]의 물건을 창고에서 파는
보따리 행상 수준

성장기의 아픔은 찾아왔다.
신발전문회사에서 스포츠용품전문회사로
라인을 확장하면서, 신발에 대한 전문성을
놓쳐버렸고, 시들어진 조깅붐은
판매고를 하락시켰다.

1970년대는 나이키를 세계스포츠
시장을 리드하는 최고 기업으로
만들어 주었다.

경제 상황과 심리적 분석


1> 저축률은 감소되었지만 젊은층의
소비는 감소되지 않는 경향을 보인다.
2> 20~30대의 소비패턴은 삶의 질에
비중을 둔다.
3> 강하면서도 모험적인 레져 활동의
소비가 그 한 축을 이룬다.

1-인라인동호회 확산    

2-인라인하키 등 파생 종목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3-인라인스케이트 시장은 대부분 외국계가 점유하고 있다.

4-어린이들의 열광적인 선호

5-인라인 스포츠의 장점:
장비를 마련할 때의 초기비용을 제외하면 돈이
거의 들지 않을 뿐더러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무공해스포츠'로 인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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