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를 읽고 기업과 간호관리에서의 경영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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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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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1.
차별은 없고 차이는 인정한다.
경영전략2. 개인의 탐욕과 건전한 동기를 인정한다.
경영전략3.기회의 균등은 추구하고, 보상의 차등을 추구한다.
경영전략4.동문회, 동기회는 윤활유의 역할을 한다.
경영전략 5.잘한 일에 칭찬으로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경영전략6.잦은 회식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경영전략7. 시간이 돈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아야 한다.
경영전략8.특출한 사람이 회사를 이끌어갈 시스템을 설계한다.
경영전략9. 상사는 상사의 일을, 부하는 부하의 일을 한다.
경영전략10.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곧 돈 버는 것임을 안다.
경영전략11. 최초의 3분간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경영전략12.사소한 변화에 목숨 걸지 않는다.
경영전략 13.불평은 있다. 그러나 대안을 모색한다.
경영전략14.실패한 자에게 기회를 주는 패자부활전이 있다.
경영전략15. 회사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직원들을 이끈다.
경영전략16.문제가 생기면 해결방법부터 찾는다.
경영전략17.장애물을 기회로 활용한다.
경영전략18.좋은 인재와 아이디어는 어디에서든지 얻는다
경영전략19.배우려는 자세가 있는 사람이 넘쳐 난다.
경영전략20.상사 앞에서 꿀 먹은 벙어리가 되지 않는다.
경영전략21. 회사는 사교클럽이 아니다.
경영전략22.메모하지 않는 직원은 살아 남지 못한다.
경영전략23. 가진 것이 없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
경영전략24. 물건을 팔지 않고 그 이상의 가치를 판다.
경영전략25.
좋은 회사의 길은 좋은 인간의 길과 같다.
- 본문내용
-
경영전략1.차별은 없고 차이는 인정한다.
*기업에서의 적용*
차별이란 키,인종, 용모,나이, 출신지역 등 개인이 통제하기 어려운 특성을 기준으로 기회자체를 제한하는 것이다.
차이란 성격, 성실도,지적능력, 전문성,등에 따른 다름을 인정하며, 다름에 따른 프리미엄을 인정하되, 기회자체는 제한하지 않는 것이다.
-& 차별과 차이의 다름을 인정하는 경영전략
* 간호에서의 적용*
직원 채용과정에서 키, 용모,나이, 출신지역에 대한 차이를 없애고 업무능력에 따른 차이를 당연시 한다.
업무능력에 따라 RN을 CN
1,2,3,4로 나누어 업무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적용
경영전략2.개인의 탐욕과 건전한 동기를 인정한다
*기업에서의 적용*
아담스미스
: ‘경제활동은 보이지 않는 손’ 에 의해 조절
기업 조직내 건전한 탐욕
: 성과급, 성과 달성에 따른 승진, 스톡옵션
-&21세기 디지털 무한 경쟁 사회에서는 개인이 잘 되겠다는 건전한 탐욕과 공정한 게임의 법칙 속에서 조율하는 기업이 성공
*간호에서의 적용*
CN 1,2,3,4 등 업무평가에 따른 차등 보상 지급
업적 고과
능력 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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