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의사결정의 중요성과 모형
의사결정의 중요성
1) 의사결정(decision making)
의사결정의 모형
1) 합리적 모형
2) 규범적 모형
집단의사결정
1) 집단의사결정의 특성
2) 집단의사결정시의 함정
효율적인 의사결정 기법
1) 명목집단법(NGT : norminal group technique)
2) 델파이법
3) 브레인 스토밍(두뇌선풍기법:brainstorming)
1. 우리기업의 문제점(상황) 인식
1) SWOT 분석
2) BCG 매트릭스를 이용한 분석
3) 재무재표분석
4) 외부환경 분석
⑴ 경쟁체제의 활성화(민영화)
⑵ 진입장벽 및 재정지원
4. 대안제시 및 평가
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1) 대안제시 이유
2) 동남아시아를 입지선정한 이유
3)위험 요인
2.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적극활용하고 투자를 강화한다.
1) 대안제시 이유
2) 현재 우리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대응책
4) 위험요인
3. 우리 그룹차원에서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1) 실현가능성
2) 대안결과(성공시)
4. 타 경쟁사에 매각하는 방법을 취한다.
1) 대안제시 이유
2) 대안결과(성공시)
5. 대안의 확정
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 채택
1) 대안으로 채택된 이유
2) 나아갈 방향
2.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적극활용하고 투자를 강화한다. : 채택
1) 대안으로 채택이유
3. 우리 그룹차원에서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 무시
1) 대안으로 선택되지 못한 이유
4. 타 경쟁사에 매각하는 방법을 취한다. : 무시
1) 대안으로 선택되지 못한 이유
6. 나오며
본문내용
현대의 사회에서 우리는 불확실성 속에서 수많은 의사결정을 하면서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터드러커는 그의 저서"NEXT SOCIETY"에 상당부분 주장하고 있다. 단순히 몇몇의 학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 모두 그러한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중요성 또한 잘 알 고 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우리의 의사결정의 상당부분은 기분에 따른 그때그때의 임기응변식 의사결정일 경우가 많다. 심지어 한 기업의 운명이 달려있는 사업에 관련된 의사결정에 대해서도 최고경영자의 직감에 따른 의사결정이 상당부분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불확실성이 상당히 증가했으며 그에 따라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은 틀린말이 아닐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의사결정에 관련된 이론적인 측면을 시작으로 그에따라 그러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을 현실에 적용하여 실제적인 의사결정과정을 하는 방법으로 구성하였다. 여기서 우리는 보다 실제적인 의사결정이 되고자 우리의 의사결정의 대상기업을 LG 텔레콤으로 정하고, 우리들이 그 기업의 임원진이 되어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21세기 IMT-2000의 상용화를 위한 성공전략
  • LG 텔레콤 121) 기업소개 124. 기업 3사 경쟁 사항 135. 정부정책 141) 정부의 IMT-2000사업에 있어서의 정책결정방식의 문제점 14(1)정부의 IMT-2000 사업에 대한 표준설정의 Dilemma 14(2) 정책결정상의 의견수렴에 있어서의 문제점 162) 기술개발정책의 미비로 인한 근본적인 문제점 16(1) 관련 지원정책상의 문제점 16(2) 국책 연구소 중심 운영의 문제점 17(3) 모방형 기술개발 전략의 문제점 17(4) 공급자 중심 기술정책의 문제점 17(5) 나눠주기식 민간지원의 문

  • [인사관리] 통합LG텔레콤의 인사제도 및 성공 취업가이드
  • ContentsⅠ. 새롭게 태어난 통합LG텔레콤1. 기업선정 배경 2. 기업소개 3. VISION - Personal Value Provider 4. 경영이념 - LG WAY Ⅱ. LG Way 실현의 주체, LG인1. 인재상2. 인사 / 복지제도3. 인재 육성 교육프로그램4. 직무소개Ⅲ. 성공적 취업 가이드1. 채용분석2. 취업전략3. 전형별 가이드4. 실무자와의 Q & AⅣ. Epilogue1. 각자의 느낀점2. 팀 활동 내용보고3. 마무리하며Ⅰ. 새롭게 태어난 통합LG텔레콤1. 기업선정 배경국내 3대 이동통신사 중 후발주자로써 SK

  • [투자론] 투자분석
  • 분석되어, 클린마케팅 정착 시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당사가 제시하는 3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EPS변동폭은 SK텔레콤 13%, KTF 27%, LG텔레콤 51% 등이며, 점진적으로 ꡐLG시나리오ꡑ에서 ꡐ비교적 낙관적인 시나리오ꡑ로 옮겨갈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이 가장 안정적이며 매력적; KTF ꡐ매수ꡑ 상향; LG텔레콤은 마케팅비용 축소 효과는 가장 크지만 Valuation에서 덜 매력적이다- SK텔레콤은 심리적 규제위험이 여전하지만 최악상황 탈피 중

  • [광고와이미지] KTF 기업 PR 광고
  • 분석하고, 그들이 KTF에 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행복을 창출할 수 있는 표현 전략이 더욱 요구될 것이다.1. 광고 정보 센터의 정기 간행물 영상시대, 이미지 마케팅 -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덴티티 - 문행천 / 인피니트 실장2. 조선일보 2001년 8월 22일자 신문 - 휴대전화 권하는 사회기자/기고자 : 권미조3. 조선일보 2003년 4월 29일자 신문 - 가입자 3200만 명 포화상태 휴대폰이 안 팔린다.기자/기고자 : 탁상훈4. 정보 통신부 - 정보통신서비스 품질 평

  • [서비스경영사례] LG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LG의 눈에 띄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72) 전략 크리에이티브 경품의 조화로 이룬 성공 프로모션-83) LG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개선 방향94)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103. LG텔레콤의 마케팅과 사례111) 뱅크온의 힘112) 연구자의 예 163) LG의 현 시장상황174) LG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