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학습지도안] 6. 여러가지글(4) 광고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
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
Ⅱ. 단원 개관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개관
Ⅲ. 학습분석
1. 학습 과제 분석
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1. 학습자 특성 분석
2. 학습자 이해 <설문 조사 자료>
3. 학습 환경 분석
Ⅴ. 교수매체 및 전략
1. 교재의 선정, 개조 및 제작
2. 활용 교수매체
3. 교수전략
4. 교수전략의 구체적인 적용
Ⅵ. 단원지도계획
1. 대단원 지도 계획
2. 대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Ⅶ.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Ⅷ. 평가 계획
1. 평가 척도
2. 교사 평가
3. 학생 상호 평가 채점 기준표
Ⅸ. 학습 자료
본문내용
1. 단원 설정의 이유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은 학습자가 국어 사용 상황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언어를 창조적으로 사용하는 언어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쓰기’ 영역은 보다 실제적인 목적을 강조하는 영역으로서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체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 우리는 학습자들이 학습 상황에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직접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자 하였으며, 7차 교육과정에서 중요시되는 구성주의 교수법과 매체활용 학습에 적합한 단원을 설정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가 설정한 단원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본 단원의 학습 목표가 나타내고 있는 교육과정상의 내용을 명확히 밝히기 위해 본 단원의 배경이 되는 이론을 살펴보며, 본 단원에서 발견되는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하여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지향점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구성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우리가 본 단원을 설정하며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은 새롭게 구성된 본 단원의 쓰기 학습을 통하여 학습자가 보다 창의적이고 올바른 국어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이론] 인지적 도제 학습
  • 학습의 기회가 필요하다. 지식은 습득되었던 상황과 유사한 상황에서만 제한적으로 활용되는 경향이 있다(Stein, Way, Benningfield & Hedgecough, 1986). 이러한 제한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시각을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그 지식과 그 관련 전략을 습득, 활용하고, 일반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Bransford, et al., 1990; Wilson & Cole, 1991).라. 습득된 지식과 그 관련 전략을 활용하여 실제상황에서 접할 수 있는 실제적 과제를 수행하고

  • [국어교육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개념과 방법
  • 4 과정중심쓰기에서의 평가 4.1. 과정중심 쓰기 평가의 개념 4.2. 과정 중심 쓰기 평가 방법 4.3. 과정 중심 쓰기 평가의 의의와 한계 5 우리나라에서의 과정중심 쓰기 교육 전개 양상 5.1. 제 5차 교육 과정시기 5.2. 제 6차 교육과정 5.3. 제 7차 교육 과정Ⅳ 과정중심 쓰기 교육의 실제 1. 현행 쓰기 교육의 문제점 2. 7차 교육과정에서의 쓰기 교육 3. 과정 중심 쓰기 교수-학습 지도 방안 3.1 계획하기 : 1차시 교수-학습 지도안 3.2 내용 생성하기 3.3 내용

  • [국어교육, 이어 주는 말, 접속부사, 말교육] 이어 주는 말(접속부사)교육의 상세화
  • 4) 국어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교육과정의 구성을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다.나.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1) 국어 교과 성격 규정의 명료화① 국민공통 기본 교육기간 동안 적용하는 국어과가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운영② 고등학교 2-3학년에서 교과군의 개념을 도입하고, 각 교과군에 개설한 과목이 선택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제 7차 교육과정은 제 6차 교육과정의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하되, 학습자의

  • [독서교육론]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 -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
  • 학습 방법의 정의2. 교수학습유형의 종류3. 현시적 교수법을 적용한 교수․ 학습 방법 Ⅴ. 교재 및 단원 구성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구성4.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6차시, 1차시는 45분)Ⅵ. 지도안 제시 및 제재 분석Ⅶ. 결론 및 제언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Ⅰ. 교육 목표 설정1. 성취기준 제시⑵ 주장하는 글을 읽고 주장의 타당성을 평가한다. ◦ 글의 수준과 범위 : 주장과 근

  • [초등교과교재] 국어(말하기. 듣기. 쓰기)
  • 6‘교과서 100쪽의 삽화 일회용품과 환경오염사진교과서PPT공익광고문구만들기 학습 활동 안내하기O 지금부터 여러분에게 주어진 공익광고의 문구를 만 들어 보는 활동을 해봅시다. 자, 다같이 활동의 순 서와 방법을 알아봅시다. 광고에서 제기하는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 해 결 방안 찾기 각 모둠 별로 주어진 공익광고에서 제기하는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 방안을 각 모둠별로 토의하기 각 모둠 별로 토의한 내용을 바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