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산후조리원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제품/서비스 분석
-사회적 환경 변화, 기초체력의 약화, 의식의 변화에 의해 육아 및 산후조리 위탁기관의 필요성 증가

2. 중국 시장/ 고객 분석
-중국의 WTO 가입 이후 제2차 중국 붐, 중국이 세계 2위의 해외 직접투자 유입국으로 부상, 의료 위생제도에 대한 높은 관심 ,

3. 중국 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
-소득 격차의 확대 (상위/하위, 도시/농촌), 호주가 학력이 높을수록 보유 재산이 많음,

4. 중국 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
-중국의 산후조리문화와 우리 산후조리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 분석

5. 중국 시장의 정치적 / 법률적 환경 분석

6. 중국 시장의 기회 / 위협, 강점 / 약점 분석
기회– 소득증대, 가족구조의 변화 (대가족→핵가족), 위생에 대한 높은 관심, 자녀에 대한 과감한 소비
강점- 현대적, 과학적인 의료 서비스, 최초의 시도

7. 중국 시장의 마케팅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8. 해외 시장의 목표 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

9. 중국시장의 제품 전략
-차별화된 산후 조리 서비스, 관리 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 시스템 구축, ‘사임당’이라는 문화적 브랜드 수출

10. 중국시장의 가격 / 입지 전략
-가격을 높게 설정 : 12000위엔 (국내 준거 기준 14500위엔), 중국 상해의 푸동지구에 입지 선정

11. 중국 시장의 촉진 전략
-고급 백화점에서의 설명회 개최, 매스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12. 결론
-중국시장의 잠재력과 기회, 산후조리 문화의 유사성을 이용하여,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산후조리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1. 선정 제품 / 서비스 분석
- 제품 / 서비스가 속한 산업의 국내외 현황 및 추세 분석

산후조리원 산업은 산후조리라는 모든 여성이 겪는 과정을 체계적,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즉, 거의 모든 여성이 일생에 한두 번 이상 경험하는 출산과 그 후의 몸조리 과정에서 사회적 환경 변화(핵가족화, 맞벌이 부부의 증가, 도시인구의 증가 등)와 기초 체력의 약화(육체 노동량의 감소, 환경공해 등) 그리고 의식의 변화(아기를 맡아 키워 줄 부모님의 의식변화 등)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육아 및 산후조리 위탁기관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적 토대에 의해서 생겨난 서비스 산업이다. 이러한 산후조리원 산업 분야에서 사임당 산후조리원은 국내 최초로 산후조리 전문위탁기관으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며 새로운 산후조리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산후조리원 산업 리더 기업으로서 전국 50여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산후 조리원은 시장성, 방향성, 이동성, 규모성, 짜임새, 안전성, 쾌적성 등 여러 요소들을 고려하여야 하는 사업이며, 특히 유아와 출산한 산모를 고객으로 하는 곳이므로, 여러 세심한 주위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산후 조리원은 대체적으로 우리나라의 경제가 무너진 IMF 시기에 만들어졌으며 2001년 11월 현재 전국에 대략 300여 개소의 산후 조리원이 성업중이다. 또한 산후조리의 문화가 점차적으로 바뀌어감에 따라 산후조리원 이용률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이제 국내에서는 산후 조리 문화가 정착 단계에 올라섬에 따라 사업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경영] 리즈네트워크 모델을 통해 바라본 전문화, 세분화 전략과 향후 발전 방안
  • 중국 등 해외에서 병원 개원 요청이 있는 등 명성이 높기 때문에, 해외진출을 통한 규모의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cf) 해외시장과의 연계시장성에 연계해서 다음과 같은 부분을 살펴볼 점 비단 산부인과만이 아닌, 의료산업은 세계적으로 기존 치료 위주의 의료서비스에서 해외환자 유치 등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탈바꿈하는 산업적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맥킨지는 세계 의료 관광산업 규모는 2004년 400억불에서 2012년 1,000억

  • 일동 후디스 롱런 브랜드를 위한 제안서
  • 시장의 91%를 점유하고 있는 과점 형태이며, 최근 외국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분유, 이유식 시장의 91%를 차지하고 있는 일동 후디스, 남양유업, 매일유업 3사의 주력상품을 비교해 보기로 한다. 2. 분석 내용(1) 경영환경분석마. 경쟁 환경 분석※ 분유부문 모유와 가장 가까운 영양    소 공급 소화하기 쉽게 가수분해된 유단백을 사용 뉴질랜드자연방목원유 24시간ONE-LINE 공법 국제적 품질규정 인증 주요경쟁력 ※ 3

  • 한방샴푸 댕기머리 제품분석과 댕기머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댕기머리 미래전략제안
  • 전략)- 초기 미용실과 사우나, 탈모치료라는 의약품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약국에 납품하였다가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으로 크게 성공- 2006년 오프라인 시장진입=>대형마트의 낮은 마진 요구, 대기업의 압박으로 현재 일부 마트에만 유통 중- 현재 기존 유통 채널과의 지속적인 관계에 힘쓰고 있음- 홈쇼핑을 해외 수출의 유통채널로 이용하여 중국, 일본, 대망, 홍콩 등에 진출, 다른 나라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유통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4)

  • [마케팅] P&G 경영
  • 진출1992: 세계 여성 생리 용품 시장 매출 1위 달성1993: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1997~1998: Fortune지 선정 세계에서 존경받는 100대 기업 (비누 및 화장품 부문)1999~2000: Fortune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파이낸셜 타임즈 선정 세계에서 존경 받는 50기업2002: Fortune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2004: Wella 인수합병2005: Gillette 인수합병4. 경영이념 Purpose-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

  • [호텔경영] Managed Services
  • 시장 전망은 어두운 편이다.따라서 저성장기에 대비한 신규투자의 집중화와 효율화 전략이 단체급식업계에 요구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푸드서비스 산업의 미래를 내다보는 근본적인 이념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이다. 최근 국내 대기업을 주축으로 하는 많은 위탁급식업체들이 영리성 외식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어 이제 비영리 단체급식과 영리 외식업의 영역을 많은 부분을 서로 공유하고 있다(급식경영학, 2011).5) 영유아 보육시설 급식맞벌이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