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필립스 LCD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체 요약 ◈
Ⅰ. 서론
1. 회사 소개
Ⅱ. 본론
1. SCM 소개
2. LG.PHILIPS LCD SCM 구축 배경
3. SCM 구축 방법
4. LG.PHILIPS LCD의 SCM 추진 현황 및 효과
Ⅲ. 결론
1. LG.PHILIPS LCD가 나아가야 할 방향
2. 용어설명
3. Q & A
4. 참고자료

본문내용
디지털 세상은 이미 우리의 생활 속에 펼쳐지고 있다. 가정과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정 보를 검색하는 것은 이미 일상생활이 되어있으며, 이제는 지하철 안에서 Web Pad를 이 용해 인터넷을 하고, e-Book으로 독서를 할 수도 있게 되었다. 머지않아 세계 어디에서든 멀리 떨어진 사람의 얼굴을 보면서 통화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모든 상상력이 현실로 가능하게 되면서 디스플레이 산업을 통해 디지털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디지털 생활의 영역 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디스플레이산업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브라운관과 평판 디스플레이로 나눌 수 있고 평판 디스플레이는 LCD, PDP, 유기 EL, FED 로 나뉜다. 이중 TFT-LCD는 노트북 PC나 모니터, TV, 휴대폰 액정, PDA, Palm PC 등에 이용된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자본집약적이 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많은 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또 2,3 년을 주기로 호황과 불황이 반복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존재로 신규시장 창 출 가능성이 큰 산업이다. 또 부품, 소재를 공급받아 가공, 조립하는 시스템산업이며, 전후 방 산업 연관효과가 높은 산업이기도 하다.
LCD 산업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에는 20년 이상 세계 LCD업계의 강자로 군림해온 샤프가 자리 잡고 있다. 샤프는 현재 LCD-TV시장에서 과반수 점유율을 지키며 대형 TFT-LCD시장에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액정기술의 선구자로서 한국의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대만의 기업도 반도체 생산을 통한 생산 노하우와 대만 정부의 지원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lgphilips-lcd.com
-http://msa.yonsei.ac.kr/research/01DP04.pdf
-http://www-903.ibm.com/kr/ibm/webzine/2003fall/pdf/05.pdf
-http://www.webism.co.kr/swbiz/html/service/down/erp_overview/5.pdf
-http://mis.knu.ac.kr/bbs/data/pds/997681282/998659147/v_2_0_%B1%B3%C0%B0%C0%DA%B7%E1.PPT
-http://ie1.kaist.ac.kr/%7Ebk21/subteam2/SCM%B0%FC%B7%C3%BD%C5%B9%AE%B1%E2%BB%E7/%5B%B0%E6%BF%B5%BD%C5%C1%B6%B7%F9%5D%B0%F8%B1%DE%BB%E7%BD%BD%B0%FC%B8%AE%28SCM%29.doc
-http://markov.kaist.ac.kr/eML/2003%20slide/kim/eml501-pp%26aps.pdf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입니다.....그다지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 sydrag***
    (2011.04.24 13:00: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핵심을 벗어난 레포트...
    대학 초년생의 자료 붙이기식 레포트 입니다... 비추합니다.
  • hoon4***
    (2008.06.05 17:20:2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분석을 하여 앞으로의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것이다. (2) 기술개발한계 및 비용증가와 첨단제품의 수명단축 삼성전자의 가장 큰 사업 부문인 반도체와 PDP,LCD 등의 경기 사이클도 문제다. 반도체 경기는 누구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다. 갑자기 수요가 줄어 값이 급락할 경우 삼성전자가 내놓은 모든 사업전망은 어긋나게 된다. 이러한 최악의 경우에도 삼성전자는 투자를 줄이기 어렵다. 반도체 사업은 손해를 보더라도 한 해 수조원대의

  • [조직관리] 세브란스병원의 혼합형병원조직과 델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조직에 관한 연구
  • 분석을 위한 이론적 배경, 윤정렬, 기업조직과 생산성연구소, 1996프랜시스 매키너리-Francis McInerney.션 화이트-Sean White 지음/ 신경립 옮김/허두영 감수,Future Wealth 부의 이동, 2001, 기획출판거름매경이코노미 글로벌비즈니스팀 지음,세계 유명 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45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2003, 매일경제신문사LG경제연구원, 밀레니엄리포트 LG경제연구원이 본 한국경제의 미래전략, 2000, 새로운제안피터 드러커 외 지음/ 이재규.서재현 옮김, 미래의 조

  • [인적자원관리] 교육개발관리
  • LG전자 협력업체 차세대 CEO 육성 (::22개사 2세 경영자-전문경영인 교육과정 마련::) LG전자가 협력업체 2세 경영진등 을 대상으로 미래의 최고경영자( CEO) 양성에 나섰다.1일 LG전자는 지난달 23일부터 4주 일정으로 LG전자 협력회 소속 22개 협력업체의 2세 경영자와 전문 경영인 22명을 대상으로 제1기 경영 후계자 육성 과정을 진 행중이라고 밝혔다. 내년에 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교육인원을 상․하반기 각각 30 명씩 모두 60명으로

  • [인적자원관리] 제5장 교육 개발관리
  • LG전자 협력업체 차세대 CEO 육성 (::22개사 2세 경영자-전문경영인 교육과정 마련::) LG전자가 협력업체 2세 경영진등 을 대상으로 미래의 최고경영자( CEO) 양성에 나섰다.1일 LG전자는 지난달 23일부터 4주 일정으로 LG전자 협력회 소속 22개 협력업체의 2세 경영자와 전문 경영인 22명을 대상으로 제1기 경영 후계자 육성 과정을 진 행중이라고 밝혔다. 내년에 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교육인원을 상․하반기 각각 30 명씩 모두 60명으로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LCD패널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초박형 TV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려는 것이다. 지금 TV용 LCD 패널 생산에서 세계1위는 우리나라 LG와 네덜란드 필립스가 합작한 LG필립스LCD이고, 2위는 일본의 샤프, 3위는 삼성전자이다. 지금은 컴퓨터 모니터가 LCD제품의 중심이나 향후 LCD TV가 주요제품으로 떠오를 것이다. 삼성전자가 이 시장에서 1등이 되기 위해서는 설비 증설을 적극적으로 해야 하는 데 이에 자본이 필요하다. 대형LCD 생산라인 하나에 2~3조원이 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