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디즈니랜드 세계경영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디즈니랜드의 개요
2. 디즈니랜드의 비전
3.성공사례 - 도쿄 디즈니랜드 (Tokyo Disneyland )
4. 실패사례 - 유로 디즈니랜드
5. 도쿄 디즈니랜드와 유로 디즈니랜드의 시장진입 당시의 STOW 분석
6. STOW분석을 통한시사점
- 본문내용
-
1. 디즈니랜드의 개요
디즈니랜드는 1955년 미국의 만화영화제작자인 월터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디즈니랜드는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부지와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개장 당시 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고 1971년에는 플로리다 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하였다.
이후 디즈니랜드는 세계경영의 일환으로 1983년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고 일본에서의 큰 성공에 힘입어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유로디즈니 랜드를 개장하였다.
그리고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개장하였다..
2. 디즈니랜드의 비전
1) 디즈니랜드의 철학
디즈니랜드의 컨셉은 <가족과 연예>이고 환상과 향수의 세계인데, 그것은 전부 디즈니랜드의 설립자인 월트 디즈니의 성장과정과 가정환경, 그리고 사고방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디즈니랜드의 철학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가 있다.
우선 첫 번째로 교육에 관한 철학이다. 월트 디즈니는 자신이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숨은 능력을 일깨워주기도 하고, 끌어내기도 해서 좋은 개성을 신장시키기도 하는 것을 교육이라고 생각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는 좋았는데.. 이런 18 왜 읽기 오류가 나서 한번만 보고 담엔 못보게 되는건지...
참내.. 사기구만 사기야.. - blue5***
(2008.05.10 11:23:16)
- 좋았습니다.ㅋ
- sms0***
(2007.04.03 00:28: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