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

현대자동차의 초기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진출

현재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경쟁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수출초기 현대자동차의 문제점

1. 현대자동차 내에는 해외시장조사를 했거나 딜러 망의 신용도와 능력을 평가해 보았거나 그밖에 수출차의 마케팅 및 재무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했던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2. 경영자들과 종업원들은 이러한 일들을 배우면서 이와 동시에 실행에 옮겨야 했다.

3. 제품 자체가 각국의 다양한 기후와 사용상황에 적합하지 못하였다.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1978년
현대자동차는 미국 배기가스 및 안전도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몇 몇 외국업체들과 기술계약

1979년
몇 가지 테스트를 거친 후 현대자동차는 기존의 포니보다 더 나은 모델이 개발되기 전에는 미국시장진입에 진입하지 않기로 함

시장의 상황
• 캐나다의 시장 규모 = 미국 자동차시장의 약 1/10정도
• 매년 자동차 수입증가율 : 약 20%
• 2차 석유파동 이후 캐나다 시장의 소형차 수요가 점차 증가
⇒ 특히, 소련의 소형차 ‘라다’가 캐나다 시장에 진입한지 3년 만에 약9,000대 이상이 팔렸다는 사실에 매우 고무되었다.
• 관세가 거의 부과되지 않음.
• 일본 차들은 수출규제로 판매대수가 한정됨.

저가격전략을 통한 초기 수출 성공

1985년
• 스텔라와 신형 엑셀이 약 79,000대 판매되었다.
• 캐나다 전체 M/S의 약 7%에 달했다.
• 경쟁업체인 혼다, 도요타를 제치고 캐나다에 최다 수출 외국업체가 되었다.

•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부품공장 건설.
• 최초의 해외현지공장인 브루몽공장 설립.
(최첨단 프레스공장을 같이 건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REPORT-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진출이 시작되었다.현대는 ‘포니’를 판매하며 초기 3개월간 200만 캐나다달러의 광고비를 투입했다. 그리고 캐나다의 혹한에도 안정적일 수 있도록 성능을 시험하고, A/S에 만전을 기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현대자동차 ‘포니’의 북미시장 진출은 국제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초기의 적극적인 투자, 광고를 비롯한 마케팅 방법, 그리고 고객만족주의까지 국제경영의 모범사례(Best Practice)이기 때문이다.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포니. 엑셀로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

  • 국제경영에 있어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시오
  • 국제경영 분야에서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그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현재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 기업들이 직면하게 될 주요 이슈들 중 하나인 중국과의 기술 격차 축소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다음으로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업체 간 치열한 경쟁 구도 하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GM과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북미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사례를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인도 최대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