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LG전자의 디지털 TV 영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건투를빕니다.
- 목차
-
Ⅰ. 서 론
- 디지털 TV의 정의 와 동향
Ⅱ. 본 론
1. 영국 국가 정보 (내·외부적 환경 요인)
2. LGEUK(런던현지판매법인)
3. 영국 디지털TV시장 진입과 성공요인
4. 배리 윌모어 법인장
5. 그 외 EU 지역에서의 성공 사례
Ⅲ. 결 론
1. 새로운 마케팅 전략 개발
2. R&D투자를 통한 기술 개발
3. 시장 규모 성장에 따른 시장 선점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시장선점
LG전자는 영국의 디지털TV시장에서 일본과 유럽의 유력 전자업체 등을 따돌리고 시장선점 기반을 확고히 구축하였다.
이는 다음과 같은 사실들이 잘 증명하고 있다.
첫째, 1998년 LG가 일본의 도시바, 파나소닉, 샤프, 독일의 그룬디히 등 4개 업체와 함께 영국의 위성디지털방송사인 B sky B사와 디지털TV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나 현제 LG전자만 유일하게 제품공급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둘째, 1997년에 이미 세계 최대 셋톱박스 공급업체인 Pace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뉴캐슬지역에 28인치 와이드형 TV에 위성방송 수신용 셋톱박스를 내장한 디지털TV를 생산 ·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춘 기업은 LG전자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선점 기반을 바탕으로 2000년도 3월 유럽최대의 공신력있는 시장조사기관인 GFK가 발표한 영국 디지털TV시장 브랜드별 판매실적에서도 일본, 유럽등 선진업체들을 압도적인 차이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GFK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LG전자 디지털TV는 3월 총 6,100대의 영국 디지털 TV시장에서 28인치 와이드 디지털 TV단일모델로 2,500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41.4%로 시장 1위를 차지했다.
LG에 이어 한참 뒤쳐져 일본 소니 1,300대(22%), 네덜란드 필립스 600대(9.5%)가 각각 2,3위를 차지했고, 일본 파나소닉(500대)과 히타치(200대(가 4,5위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LG전자는 소니의 디지털TV 모델 수가 7개에 이르는 것을 감안하면 단일 모델로 판매실적1위를 달성한 것을 대단한 성공이었다. 또한, LG전자는 1999년 12월 모델별 판매실적에서도 소니, 필립스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당분간 독주가 예상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1998년 11월부터 세계 최초로 영국시장에서 28인치 디지털TV를 공급하기 시작했는데, 이 제품은 16:9화면비율의 와이드형으로 셋톱박스를 내장한 위성방송용 디지털TV인 것이 특징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이장로, 『해외 경영 노하우』, 무역 경영사, 2000.
- 츠카모토 키요시, 『세계브랜드를 만든 한국기업의 힘』, 2003
- http://www.kita.net / 한국무역협회
- http://www.kotra.or.kr /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
- http://www.keti.re.kr / 전자부품연구원
- http://www.seri.or.kr / 삼성경제연구소
- 디지털타임즈
- Technology Future Inc.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