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K마트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Business Analysis
◆ K마트 - 그 찬란했던 과거
◆ K마트 - 실패요인과 회생 전략
◆ 월마트 - 지방의 후발 주자에서 업계 1위로!!
◆ Kmart 의 IT
◆ 월마트의 IT
4. 마치며
- 본문내용
-
◆ 월마트 - 지방의 후발 주자에서 업계 1위로!!
월마트는 K마트보다 조금 늦은 시기인 1965년 샘월튼에 의해 애리조나 뉴포트에서 시작하게 된다. 창업 당시 업계 1위를 달리던 K마트가 전국적으로 매장을 가지고 있던 터라 시장 진출조차 쉽지 않았던 월마트는 K마트와의 경쟁을 피해 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아 내실을 다지기 시작했다. 월마트의 기본 경영 전략은 "everyday low price"로 이는 곧 고객만족과 연결되었고, 양질의 상품과 쾌적한 매장 관리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제품의 저가 공급을 위해 월마트는 다른 할인점들이 거대 유통업자들과 제휴를 맺은 것과는 다르게 독자적인 배송 망을 구축하게 되었는데, 이는 재고 회전을 극대화 할 수 있고 효율적인 물품운송을 가능케 하여 월마트 성공에 크게 이바지 하게 된다. 이 외에도 신 IT기술의 진보적인 도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업종으로의 사업 다각화 등이 월마트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결론적으로, 월마트는 K마트에 비해 뚜렷한 경영 전략과 핵심역량을 갖고 있었고 적절한 시기에 신 IT 기술을 도입해 이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경쟁력까지 창출하였기에 성공의 가두를 달릴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잘봤습니다~ 번역부분이 조금 아쉽지만요...
- aswe***
(2016.05.31 00:42:23)
- 너무 잘봤어요 ^^^*
- flower3***
(2011.05.09 15: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