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K마트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Business Analysis
◆ K마트 - 그 찬란했던 과거
◆ K마트 - 실패요인과 회생 전략
◆ 월마트 - 지방의 후발 주자에서 업계 1위로!!
◆ Kmart 의 IT
◆ 월마트의 IT

4. 마치며
본문내용
◆ 월마트 - 지방의 후발 주자에서 업계 1위로!!

월마트는 K마트보다 조금 늦은 시기인 1965년 샘월튼에 의해 애리조나 뉴포트에서 시작하게 된다. 창업 당시 업계 1위를 달리던 K마트가 전국적으로 매장을 가지고 있던 터라 시장 진출조차 쉽지 않았던 월마트는 K마트와의 경쟁을 피해 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아 내실을 다지기 시작했다. 월마트의 기본 경영 전략은 "everyday low price"로 이는 곧 고객만족과 연결되었고, 양질의 상품과 쾌적한 매장 관리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제품의 저가 공급을 위해 월마트는 다른 할인점들이 거대 유통업자들과 제휴를 맺은 것과는 다르게 독자적인 배송 망을 구축하게 되었는데, 이는 재고 회전을 극대화 할 수 있고 효율적인 물품운송을 가능케 하여 월마트 성공에 크게 이바지 하게 된다. 이 외에도 신 IT기술의 진보적인 도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업종으로의 사업 다각화 등이 월마트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결론적으로, 월마트는 K마트에 비해 뚜렷한 경영 전략과 핵심역량을 갖고 있었고 적절한 시기에 신 IT 기술을 도입해 이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경쟁력까지 창출하였기에 성공의 가두를 달릴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습니다~ 번역부분이 조금 아쉽지만요...
  • aswe***
    (2016.05.31 00:42: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너무 잘봤어요 ^^^*
  • flower3***
    (2011.05.09 15:09:58)
회원 추천자료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사례 연구 (Wal-Mart)1. Wal-Mart 소개 2. Wal-Mart의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

  • [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CRM) -교통카드 사례
  • 마트등)을 통한 즉시 환불서비스 제공- 휴대폰,밴드,악세사리등 다양한 매체와 결합을 통해 휴대가 편리- 카드의 보안성 향상- 고객서비스 창구 일원화를 통한 서비스 질 향상 가격할인 - 합리적인 요금지불- 환승할인을 통한 교통비용 절감- 교통마일리지 서비스 Smart T-money(마일리지형) 전용서비스 ➜서울시 측면 운영의 효율성 - 교통데이타 분석을 통한 효율적 정책수립 가능- 지/간선제, 버스 준 공영제, 신 요금체계 수행가능- 대중교통 서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실패율 53%), 합병 전 전략수립, 인수대상 선정 및 실사단계(30%), 합병협상 단계(l7%)의 순으로 실패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국민-주택 은행 합병의 궁극적 성공 여부도 이제부터 합병 후 통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느냐에 달려 있다.이 사례분석에서는 통합전략을 요소조건 Factor Condition, 수요조건Demand Condition, 관련 지원 산업, 전략 구조 경쟁, 문화통합, 그리고 비전Vision의 여섯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다.○ 요소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실패한 적도 있었지만 그 실패를 거울삼아서 똑같은 실패를 하지 않도록 노력면서 매일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만의 장점은 사람과의 관계를 잘 엮어 내는 능력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65. 중소기업사무직1. 성장배경 물 맑고 공기 좋은 0000000 ○○에서 태어난 저는 자연을 벗 삼아 어린 시절을 보내며 성장하였습니다. 언제나 근면하셨던 부모님은 무슨 일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하셨고, 이러한 부모님의

  • [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 KT ERP System의 도입
  • 단축 (14일 ⇒ 13일)Soft Closing 실시재무결산대비 9일 단축 (14일 ⇒ 5일)성과정보 제공4일 단축 (19일 ⇒ 15일)이상으로 세 기업에 대한 ERP에 대한 분석을 해보았다. 위와 같은 성공적인 사례분석을 통해서 끊임없는 혁신을 추진하는 많은 기업들은 조직체계를 효율적으로 개편하는 것과 동시에 각각의 혁신 요소를 잘 결합하여 통합, 연계, 공유, 표준화, 실시간 분석등을 통해 리드타임을 단축하여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절히 대응해나가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