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구매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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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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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리말

2. 본문

(1) 무형의 제품 (Contents)
1)Identity
2)Network

(2) 유형의 제품 (Products)
1)Informative
2)Economic
3)Convenient
4)Proposal
(3) 최근의 동향 (Hot issue)

3.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머리말

인터넷 쇼핑몰 창업 폭발적 증가
- 경기 불황, 소자본 인터넷 창업으로 넘는다.
인터넷 쇼핑몰이 대표 소자본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의 쇼핑몰 창업이 두드러지고 20대에서 50대까지 고르게 쇼핑몰 개설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자사의 쇼핑몰 서비스 메이크샵을 이용한 인터넷몰 회원 수가 지난해 8월 3만2000개에서 불과 1년 만에 1만6000개 늘어 이달 4만 8000개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지난해 800개보다 두 배에 가까운 매달 평균 1500여개의 인터넷몰이 신규로 창업했다. ... 이 회사 김기록 사장은 소자본, 무점포라는 인터넷몰의 특징이 창업 이점으로 작용했고 사회적으로 남성보다 재취업이 어려운 30대 이상 여성의 인터넷몰 창업이 크게 늘었다며 여성부와 정통부 차원의 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창업 지원과 지역별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전문 교육 센터의 인터넷 창업 교육 확산도 여성의 창업이 증가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참고문헌
김영곤.인터넷 비즈니스 @ i-biznet.com.2000
김성희.김재경.장기진.인터넷과 전자 상거래.무역 경영사.2000
박재기, 「인터넷마케팅 : 전략적 접근」, 형설출판사, 2000
- 야후코리아 백과사전 http://kr.encycl.yahoo.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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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런걸 자료라고..ㅠ.ㅠ별루
  • jd***
    (2006.12.06 02:4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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