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한국호텔식음료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텔식음료산업 ( Food & Beverage) ?

2. 호텔식음료부서의 이해.

3. 한국호텔식음료산업의 현황과 예.

4. 한국호텔식음료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2) 식음료산업의 중요성

호텔의 대표적 수입 발생부서는 객식부문과 식음료부문이다. 오래 전에는 호텔경영의 최대중점을 객실판매에 두었고, 식음료판매는 단지 투숙객에게 숙박과 더불어 편의를 제공하는 봉사시설의 한 수단으로, 음식은 부수적으로 제공한다는 성격을 띠고 운영되었다. 다시 말하면 객실부문이 ‘Front of the House'로 불리었던 것에 비해 식음료부문은 상대적으로 ’Back of the House'로 불리며, 호텔경영에서 그 사업적 성격이 크게 강조되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변화에 따라 식음료부문이 호텔경영의 중요한 부문으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호텔경영에서 객실부문은 객실이라는 제품의 한정성으로 수익확대의 제약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이보다 제한이 적은 식음료판매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식음료부문이 호텔의 심장으로서 경영이념 및 정책이 ‘객실부문중심의 경영으로부터 식음료부문중심의 경영’으로 커다란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말까지 나오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때문에 구매하게됐는데 도움됐어요
  • cick2***
    (2010.07.11 02:49: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알차서 좋아용
    ㅋㅋ
  • hhh***
    (2006.12.05 10:38:30)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국내 콘도미니엄의 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식 휴양콘도미니엄 형태로 발전하였다. 2)콘도미니엄의 개념콘도미니엄은 사전적 의미로 분양맨션등 구분 소유 방식을 도입한 주거 또는 숙박 시설을 말한다. 영어로는 공동통치라는 뜻으로 유럽에서 시작된 새로운 경영기법이다. 한국에서 는 1980년대 초에 등장, 신종 레저 산업으로 각광을 받았으나, 그후 각종 규제 조치로 현 상유지에 그치고 있다. 호텔을 객실 단위로 분양하고 구입자는 자기가 사용하지 않는 기 간 중 관리 회사에 객실의 관리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산업의 발전에 부응 하고자 호텔 현대는 다음과 같은 사명을 수행하고자 한다.첫째, 표적시장인 순수 관광목적 내국인을 중심으로 국내외 회의와 컨벤션 고객, 기타 국내외 순수관광 목적 및 사업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세련되고 청결한 객실, 대형 회의시설, 다양한 식음료 업장, 현대적 레져스포츠 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둘째, 외국 체인호텔이 추가되고 있는 특1급 호텔 시장에서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이미지와 특성을 지닌 호텔로서 국

  • [호텔마케팅]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
  • 호텔을 연구했던 분들의 조언을 통해 리츠칼튼의 전반적인 마케팅 운영 시스템에 대해 분석하였다. 객실 부문 단락에서는 최근 발표되었던 호텔관광관련 학회지와 발표된 논문에서 자료를 수집하였고 식음료 부문은 리츠칼튼의 홈페이지(www.//ritz.co.kr)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각종 식음료 전문 월간지와 한국 조리학회에서 발표한 논문들에서 발췌한 것을 중심으로 기술하였다.Ⅱ.리츠 칼튼의 연혁과 경영 방침1. 서울 리츠칼튼 호텔의 연혁 서울 리츠

  •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 경영전략
  • 식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점점 더 차별화되고 개별화된 외식시장의 수요가 늘어날것이고 더 세분화될것이다. 여기서도 IMF의 영향으로 98년 외식시장규모가 줄어들었다. 출처:중앙대학교 산업연구원 제 12회 외식산업경영학술발표회.2000.4.P.9-12기타원두커피(15-18%)인스턴트 커피(82-85%)대학생 78 20대 69 남성 60 55캔커피20대 92 30대 91 대학생 92 화이트칼라 91 84커피(인스턴트,원두)특정자집단음용률품목

  • [식음료산업][식품][음료][산업][식음료산업 특징][식음료산업 메뉴][식음료산업 마케팅][식음료산업 재무][마케팅]식음료산업의 특징, 식음료산업의 메뉴, 식음료산업의 마케팅, 식음료산업의 재무 분석
  • 식음료산업의 메뉴1. 메뉴1) 메뉴의 기능2) 메뉴의 종류3) 메뉴계획2. 메뉴교체1) 메뉴 교체의 필요성2) 메뉴 교체시기Ⅳ. 식음료산업의 마케팅Ⅴ. 식음료산업의 재무1. 식음료산업의 성장성 분석2. 식음료산업의 수익성 분석3. 식음료산업의 안정성 분석4. 식음료산업의 활동성 분석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호텔경영에서 식 음료부문은 식료와 음료를 생산하고 판매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생산부서(주방)와 판매부서(서비스)로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