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한국도자기 해외진출과 발전방향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목적
2. 선정동기
II. 본론
1.한국의 도자기 산업 현황
2.한국도자기의 전반적인 소개
3.한국도자기의 해외 진출 모색
1) 도자기 산업분석
2) 한국도자기 해외 진출하게 된 동기
3) 한국도자기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4.인도네시아 진출
(1)환경
1)외국인 투자기업에게 호의적
2)매력적인 노동시장
3)잠재적인 넓은 소비시장
(2)진입 방법
1)진출 동기
2)합작 투자
(3)PT Hankook Ceramic Indonesia
(4)경영 관리
5. 미국 진출
6. 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7. 한국 도자기의 향후 과제
III. 결론
1. 한국의 도자기 산업의 성공 요인
2. 한국 도자기 산업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I. 서론
1.목적
한국의 도자 식기 산업은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를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이 두 회사는 영국의 유명 도자기 업체이자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로열 덜튼이나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의 노리다께와 비교하였을 때 그 역사가 짧지만 품질 경영의 결과 질적인 면에서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들이다. 97년 중소기업청이 한국의 본차이나와 외국 유명 제품을 비교한 결과 열충격강도 유해물질용출량 내세제성 등에서 영국이나 독일 유명회사 제품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업계에서 한국의 도자기 품질은 이미 세계 일류로 자신하고 있다. 이렇게 품질은 우수한 국내 도자기들이 브랜드 파워, 마케팅 부족 등의 이유로 현재 국제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1위의 도자 식기 제조 업체이며 해외진출 평가에 대해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한국도자기’ 사례를 통하여 앞으로 한국의 도자기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