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한국도자기 해외진출과 발전방향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목적
2. 선정동기

II. 본론
1.한국의 도자기 산업 현황
2.한국도자기의 전반적인 소개
3.한국도자기의 해외 진출 모색
1) 도자기 산업분석
2) 한국도자기 해외 진출하게 된 동기
3) 한국도자기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4.인도네시아 진출
(1)환경
1)외국인 투자기업에게 호의적
2)매력적인 노동시장
3)잠재적인 넓은 소비시장
(2)진입 방법
1)진출 동기
2)합작 투자
(3)PT Hankook Ceramic Indonesia
(4)경영 관리
5. 미국 진출
6. 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7. 한국 도자기의 향후 과제

III. 결론

1. 한국의 도자기 산업의 성공 요인
2. 한국 도자기 산업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I. 서론

1.목적

한국의 도자 식기 산업은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를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이 두 회사는 영국의 유명 도자기 업체이자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로열 덜튼이나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의 노리다께와 비교하였을 때 그 역사가 짧지만 품질 경영의 결과 질적인 면에서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들이다. 97년 중소기업청이 한국의 본차이나와 외국 유명 제품을 비교한 결과 열충격강도 유해물질용출량 내세제성 등에서 영국이나 독일 유명회사 제품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업계에서 한국의 도자기 품질은 이미 세계 일류로 자신하고 있다. 이렇게 품질은 우수한 국내 도자기들이 브랜드 파워, 마케팅 부족 등의 이유로 현재 국제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1위의 도자 식기 제조 업체이며 해외진출 평가에 대해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한국도자기’ 사례를 통하여 앞으로 한국의 도자기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해외진출 전략
  •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목 차Ⅰ. 서론 1. 한국도자기의 연혁과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시장 진출 1-1 진출의 필요성 1-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2. 인도네시아 진출 2-1 인도네시아 시장환경 2-2 진입방법 2-3 인도네시아 현지관리 2-4 협력업체3. 해외진출의 성공요인 4. 경쟁업체 5. 그 외 해외 진출 6. 실패사례 Ⅲ. 결론 1. SWOT분석2. 한국도자기의 향후 발전 방향모색 Ⅰ. 서론한국 도자기의 연혁1943. 121976. 121979. 121982. 71985. 81987. 3198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 16스타벅스 3P’s 17▶해외 진출 사례 20▶결론 21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스타벅스 효과로 침체되어 있던 커피 시장을 부흥시킨 기업인 스타벅스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을 알아보고자 함.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타벅스의 독특한 경영 전략의 성공 요인을 알아봄한국의 커피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 Take-out, 고객 맞춤형 커피)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통해 후발 업체인 토종 기업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함미국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
  •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목 차Ⅰ. 서론 1. 한국도자기의 연혁과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시장 진출 1-1 진출의 필요성 1-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2. 인도네시아 진출 2-1 인도네시아 시장환경 2-2 진입방법 2-3 인도네시아 현지관리 2-4 협력업체3. 해외진출의 성공요인 4. 경쟁업체 5. 그 외 해외 진출 6. 실패사례 Ⅲ. 결론 1. SWOT분석2. 한국도자기의 향후 발전 방향모색 Ⅰ. 서론한국 도자기의 연혁1943. 121976. 121979. 121982. 71985. 81987. 3198

  •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
  • 진출을 시도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남의 것을 따오는 것이 수익을 내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데 비교적 빠른 길로 통하고 있습니다. 사실 과자시장은 성장율이 거의 2∼3%에 불과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보다는 있는 것을 빼앗아 오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것으로 경영진에서 판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Copy제품만이 아닌 롯데만의 신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11. 요즘 외국제품을 수입하여 한국에서 포장하여 파는 제품

  • (방송대)우리나라 음식 중 세계화된 대표적인 음식의 현황 및 우리음식의 세계화에 장애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개선 방안도 제시하시오.(식생활과문화)
  • 한국음식의 경쟁력을 높이는가 하면 한식의 저변확대를 위한 식문화홍보사업은 매우 시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5. 우리 음식을 세계화 하는데 있어서 강점 및 장애요인1) 강점(1) 한류에 대한 인기최근 드라마 대장금 및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한 한류가 자연스레 한식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한식의 새로운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장금의 영향으로 궁중음식 등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비빔밥이 홍콩 기내식으로 성공하기도 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